제주도 카니발 폭행 영상 공개…한문철 변호사 "구속 수사해야"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6 09:45:07
  • -
  • +
  • 인쇄
한문철 변호사, 지난달 발생한 제주도 난폭운전자 폭행 영상 공개

한문철 변호사가 제주도 카니발 폭행 사건 영상을 공개하고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 지난 14일 한문철 변호사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주도 카니발 폭행 사건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한문철 변호사 유튜브 채널 캡처]


지난 14일 한문철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을 통해 지난달 4일 제주도 제주 조천읍의 도로에서 발생한 폭행 사건이 담긴 블랙박스 동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카니발 운전자인 30대 남성 A 씨는 차를 몰고 차량들 사이를 빠르게 통과하는 불법운전인 칼치기 운전을 했다.


당시 같은 도로를 달리고 있던 아반떼 운전자 B 씨는 A 씨가 위험한 운전으로 자신의 차량을 앞지르자 신호대기 중인 상황에서 옆에 차를 대고 항의했다.


그러자 A 씨는 카니발에서 하차해 B 씨 쪽으로 걸어갔고 B 씨에게 생수병을 던지고 주먹으로 폭행했다. 이어 B 씨 옆에서 이를 촬영하고 있던 B 씨 아내의 휴대전화를 뺏은 뒤 내려치고 멀리 던졌다.


A 씨의 동승자가 뒤늦게 하차해 만류하는 듯 했고 곧바로 A 씨와 함께 다시 카니발에 탑승했다. 폭행을 당한 B 씨는 아반떼 차량으로 카니발을 막아서려 했지만 A 씨는 그대로 도주했다.


▲ 지난 14일 한문철 변호사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주도 카니발 폭행 사건이 담긴 휴대전화 촬영 영상을 공개했다. [한문철 변호사 유튜브 채널 캡처]


한문철 변호사는 B 씨 아내가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를 공개하며 "불안감, 우울감, 수면장애, 끔찍한 장면의 반복적 회상 등의 증상으로 약물 및 상담치료를 받고 있으며 향후 2개월 이상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전했다.


아울러 B 씨가 받은 전치 2주의 상해 진단서를 보여줬다. 사건 발생 당시 아반떼 뒷좌석에 있던 B 씨의 5세, 8세 자녀는 심리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문철 변호사는 "경찰이 '단순 폭행, 재물 손괴네'라며 별 것 아닌 것처럼 수사하는 것처럼 느껴졌다더라"며 A 씨를 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구속은 중한 범죄에 관해서만 하는 게 아니다.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는 일벌백계가 필요할 때 구속하는 것. 담당 수사관은 별것 아닌 걸로 생각한다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손흥민 1도움' 토트넘, 레스터 시티에 1-2 역전패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1도움에도 불구하고 레스터 시티에 역전패했다.토트넘은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홈팀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1-2로 졌다.이로써 토트넘은 최근 원정 경기 2무 7패로9경기 연속 원정 무승의 부진을 기록했다. 레스터 시티...

'케인 선제골' 토트넘, 레스터 시티에 1-0 앞선 채 전반종료

토트넘 홋스퍼가 레스터 시티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토트넘은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홈팀 레스터 시티를 상대해 전반전을 1-0으로 마무리했다.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던 양 팀 중 레스터가 먼저 웃는 듯했다. 전반 16분...

'손흥민 선발' 토트넘 vs 레스터 시티 라인업 공개

토트넘 홋스퍼와 레스터 시티의 맞대결 라인업이 공개됐다.토트넘과 레스터 시티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경기를 펼친다.이날 경기 한 시간여를 앞두고 양 팀은 선발 출전 선수 명단을 선보였다. 원정팀 토트넘의 골키퍼 장갑은파울로 가자니가가 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