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비행기 탄 것도 인연인데 시간 좀"

윤흥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2-08 10:46:13
  • -
  • +
  • 인쇄
델타항공, 코카콜라 '기내 중매 마케팅' 시도로 혼쭐
"원치 않은 연락처 받고 기분 좋을 사람 있나?" 역풍

미 글로벌 기업인 델타항공과 코카콜라가 야심적인 '기내 중매 마케팅'을 선보였다가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CNN은 7일(현지시간) "냅킨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같은 비행기를 탄 이성 승객에게 데이트를 신청해보라고 제안했던 두 회사(델티와 코카콜라)가 승객들의 항의에 부딪혀 마케팅을 중단하고 사과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애틀란타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두 기업은 비행의 지루함도 덜고, 과거에 대한 향수도 되살려보자는 취지에서 공동 마케팅을 기획했다.

델타항공이 기내 음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건넨 냅킨의 전면에는 "손님이 타고 계신 이 비행기에는 재미난 사람들이 가득하답니다. 그들 중 한명과 당신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질 지 누가 알겠습니까?"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 델타항공 기내에서 승객들에게  제공된 냅킨에는 "손님이 타고 계신 이 비행기에는 재미난 사람들이 가득하답니다. 그들 중 한명과 당신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질 지 누가 알겠습니까?"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CNN]


반대편에는 "잠시 과거의 학창시절로 돌아가보는 건 어떨까요? 빈칸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비행기 안에서 운명적으로 마주친 사람에게 건네보세요. 무슨 일이 벌어질 지 누가 알겠습니까?"라는 문구가 이어졌다.

이 냅킨을 받아든 승객 중 상당수는 "재밌다"는 빈응을 나타냈다. 그렇지만 "소름끼치고, 기분 나쁘다"는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

한 승객은 "누군가 '흘러간 옛날'을 들먹여가며 청하지도 않은 전화번호를 건넨다면 기분 좋을 리가 있겠느냐?"며 "특히 냅킨을 건넨 사람이 비행시간 내내 나를 흘낏거릴 생각을 하면 소름이 끼친다"고 자신의 트위터에 적었다.

비슷한 반응이 이어지자 델타와 코카콜라는 실수를 인정하고 소비자들에게 사과했다.

 

코카콜라는 7일(현지시간) "우리의 사려깊지 못한 판단으로 인해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제의 냅킨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교체하겠다고 덧붙였다.

텔타항공도 "브랜드 제휴협약에 따라 기내에서 제공하는 코카콜라 제품을 정기적으로 교체하는데, 이번에는 문제점을 충분히 체크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CNN은 이번 '기내 중매 마케팅'에 힘입어 얼마나 많은 수의 커플이 탄생했는지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라멜라 선제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1-0으로 전반 종료

토트넘이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맞붙였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토트넘 vs 유벤투스 라인업 공개…손흥민·호날두 선발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대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를 1시간여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토트넘은 골키퍼로 파울로 가자니가를 내세웠고 조지우, 탄간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 해리 윙크스, 스킵, 손흥민, 델레...

창 호날두 VS 방패 조현우, 시원하고 짜릿하게 즐기는 방법

"세계 최고 축구스타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보듯 즐겨라."12년 만에 방한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팬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된 포지션별 한국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조현우, 이동국, 박주영 등의 경기 모습을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오는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팀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