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즈벡, 블록체인 기술 교류 및 산업 활성화

이제은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9 13:06:50
  • -
  • +
  • 인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가 17일 서울 강남구 논현로 헤리츠 컨벤션에서 열렸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우즈베크 경제위원회인 코베아(KOBEA)가 주최하고 한국 블록체인 산업 진흥협회(KBIPA)의 대외 협력 분야 회원사인 ROM 재단이 후원했다.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가 5월17일 서울 헤리츠 컨벤션에서 열렸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이사장·KBIPA제공]


이 행사는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양국 블록체인 산업의 동향과 방향을 토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이사장, 이창용 코베아 회장 및 UNIC TV 안상준 대표를 비롯해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우현 한·우즈베키스탄 친선 협회 상임고문,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직속 국가프로젝트 관리위원회(NAPM)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권수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교육 센터장은 '블록체인의 가치와 신뢰'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이 성공하려면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NAPM 미르조 울러그벡 이노베이션 센터의 대표이사인 티무르 아자마토브는 "우즈베키스탄 디지털 이코노미 정책을 통해 디지털 경제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한다"며 "암호화 자산 구현, 채굴, 스마트계약,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구축과 전문가들을 초빙해 외부기업 조직과 함께 암호자산이나 블록체인 관련 협력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카르다노와 IBH 등 글로벌 회사들 대표와 임원들이 '블록체인의 미래', 'STO 소개', '3세대 블록체인 CARDANO'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ROM 재단의 안상준 대표는 "ROM 재단은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의 융합 생태계를 지향하는 블록체인 ROM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해외 이통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통신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에 있다"고 말했다.

행사 준비 위원장을 맡은 제이엠스마트(주) 문일룡 대표는 "블록체인 사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에 큰 비전을 제시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제이엠스마트는 블록체인기반 반려동물 ID 등록 및 펫 커뮤니티 플랫폼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중앙정부 및 지자체등 기관 중심의 집중화된 반려동물 등록 시스템에 대한 탈 중앙화를 시도하고 있다.

UPI뉴스 / 이제은 기자 lsy@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임효준, 성희롱으로 '대표팀 전원 선수촌 퇴촌'

쇼트트랙 대표팀이 또다시 성희롱 파문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동성 선수간 성희롱 논란이다. 이에 따라 남녀 국가대표팀 전원이 모두 진천선수촌에서 퇴촌을 당했다. 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충북 진천에 있는 진천선수촌에서 쇼트트랙 남녀 대표팀이 동반 암벽 등반 훈련을 하던 중임효준(23·고양시청)이 동료황대헌(20·한국체대)의 바지를 벗겼다.수...

류현진, 기자들이 뽑은 가장 유력한 사이영상 후보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32)이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후보 1순위로 선정됐다. ​25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은 메이저리그 담당 기자 35명이 뽑은 사이영상 후보를 공개했다. 기자들은 각 리그 3순위까지 투표하고 1위에 5점, 2위에 3점, 3위에 1점을 부여했다. 투표 결과 류현진...

쇼트트랙 대표팀서 성희롱 신고…한 달간 전원 퇴촌

진천선수촌에서 발생한 성희롱 사건으로 인해 훈련하던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모두 퇴촌한다.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쇼트트랙 대표팀은 지난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산악 훈련을 했다. 당시 남자 선수 A가 동성 후배인 B 선수의 바지를 벗겼으며, B 선수는 A 선수를 성희롱으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A 선수와 B 선수는 모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