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English] BTS 정국은 트위터의 제왕

윤흥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5 08:00:01
  • -
  • +
  • 인쇄
[39] break out

"On Sunday, June 9, the official BTS Twitter account posted a video of Jungkook lip-synching to Billie Eilish's "bad guy". The K-pop star breaks out in an energetic dance, in perfect rhythm to the electronic music, looking like he's having the most fun ever." (2019. 6. 13. allkpop)


▲ 정국의 춤추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트위터에서 불러일으킨 엄청난 반향을 소개한 '올케이팝' 기사. [온라인판 캡처]

이 정도면 '트위터의 제왕'이란 표현이 조금도 어색하지 않다.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지난 9일(한국시간 10일) 트위터에 'Duh(더)'란 글귀와 함께 올린 18초 짜리 영상이 엄청난 조회수와 리트윗, '좋아요'로 각종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 영상에서 정국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배드 가이(bad guy)' 곡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모습으로 아미들을 사로잡았다.

이 영상은 14일 정오 현재 '좋아요' 208만을 기록해 전세계 최단 시간 200만 돌파 기록을 세웠으며, 역대 전세계 '좋아요' 순위 중 4위에 올랐다.

전 세계 트위터 '좋아요' 순위에서 BTS를 앞선 인물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강력한 인물들인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 미국 NBC 유명 예능쇼 진행자 엘렌 드제너러스 등 3명 뿐이라는데서 이 기록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를 실감할 수 있다.

'Duh'의 영상 조회수는 여전히 가파른 속도로 오르고 있어 앞으로 기록을 경신할 가능성도 남아 있다. 이에 팬들은 "나는 정국이 숨쉬는 것만으로 온라인을 폭발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정국이가 빌리 아일리시와 콜라보 한다면 온라인은 단지 폭발만 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파괴될 것이다", "정국은 미치도록 사랑스러워. 누가 이 귀여운 토끼 소년을 사랑하지 않겠어?" 같은 댓글로 호응하고 있다.

오늘 공부할 영어표현 'break out'은  '(어떤 일이) 일어나다', '발발하다'라는 뜻이다. 특히 전쟁이나 사고, 화재처럼 보통 사람들이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갑자기 터질 때 이 표현을 쓴다.

"Fighting has broken out all over the city" (도시 전역에 걸쳐 싸움이 일어났다)

"The ambassador was recalled when war broke out" (전쟁이 발발함에 따라 대사가 소환됐다)

"The fire must have broken out during the night" (화재는 밤에 일어났음에 틀림없다)

'break out'에는 '감옥을 탈출한다'는 뜻도 있다.

"They broke out of prison and fled the country" (그들은 감옥을 탈출한 뒤 국경을 벗어났다)

"Two inmates broke out of prison and are still at large" (두 명의 죄수가 탈옥한 뒤 아직 검거되지 않고 있다)

드물긴 하지만 음식 같은 것을 먹고 몸이 발진을 일으켰을 때도 이 표현을 사용한다.

"She broke out in a rash after eating some strawberries" (그녀는 딸기를 먹은 뒤 갑자기 발진을 일으켰다)

같은 의미를 지닌 단어로는 'escape', 'getaway', 'erupt' 등이 있다.

도입부 영문기사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일요일이었던 지난 9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는 정국이 빌리 아일리시의 '배드 가이'에 맞춰 립싱크를 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케이팝 스타는 전자음악의 리듬을 완전히 타면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춤추는 모습을 보여줬다. 마치 태어나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 보였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임효준, 성희롱으로 '대표팀 전원 선수촌 퇴촌'

쇼트트랙 대표팀이 또다시 성희롱 파문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동성 선수간 성희롱 논란이다. 이에 따라 남녀 국가대표팀 전원이 모두 진천선수촌에서 퇴촌을 당했다. 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충북 진천에 있는 진천선수촌에서 쇼트트랙 남녀 대표팀이 동반 암벽 등반 훈련을 하던 중임효준(23·고양시청)이 동료황대헌(20·한국체대)의 바지를 벗겼다.수...

류현진, 기자들이 뽑은 가장 유력한 사이영상 후보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32)이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후보 1순위로 선정됐다. ​25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은 메이저리그 담당 기자 35명이 뽑은 사이영상 후보를 공개했다. 기자들은 각 리그 3순위까지 투표하고 1위에 5점, 2위에 3점, 3위에 1점을 부여했다. 투표 결과 류현진...

쇼트트랙 대표팀서 성희롱 신고…한 달간 전원 퇴촌

진천선수촌에서 발생한 성희롱 사건으로 인해 훈련하던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모두 퇴촌한다.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쇼트트랙 대표팀은 지난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산악 훈련을 했다. 당시 남자 선수 A가 동성 후배인 B 선수의 바지를 벗겼으며, B 선수는 A 선수를 성희롱으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A 선수와 B 선수는 모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