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논란 잔나비 "유영현 자진 탈퇴, 용서 구할 것" [전문]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4 20:19:34
  • -
  • +
  • 인쇄
"학교 폭력 인정, 과거 잘못 모든 책임지고 활동 중지"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 밴드 잔나비의 키보디스트 유영현이 팀을 탈퇴한다고 밝혔다.


▲ 밴드 잔나비가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 멤버 유영현이 팀을 탈퇴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일 백상예술대상 특별 무대에 오르기 전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는 잔나비 장경준, 김도형, 최정훈, 유영현, 윤결(왼쪽부터). [잔나비 인스타그램]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이날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린 장문의 글을 통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잔나비 멤버 유영현의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당사는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본인에게 직접 사실관계를 확인했고 유영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영현은 향후 활동을 중지하기로 했다.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며 "유영현은 진심으로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이며 다른 잔나비 멤버들도 이로 인해 피해를 받은 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용서를 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3일 모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잔나비 멤버에게 당했던 학교폭력을 밝힙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학창시절이었던 11년 전 잔나비 멤버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며 "라이터로 장난치고 비닐봉지를 얼굴에 씌우고 내 사물함에 장난쳐 놓는 건 기본이고 웃음거리로 지냈다"고 주장했다.


그 때문에 전학을 가야 했다는 글쓴이는 "정신치료도 받으며 견뎌내고 잊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 뒤로는 세상과 문 닫고 치유에만 신경 쓰며 지냈다"고 털어놨다. 다음날 해당글이 인터넷을 통해 확산되며 논란이 일었다.


다음은 페포니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입니다.
당사 소속 잔나비 멤버 유영현의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우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본인에게 직접 사실 관계를 확인했고, 유영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유영현은 현재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향후 활동을 중지하기로 했습니다. 유영현은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더불어 유영현은 진심으로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이며, 다른 잔나비 멤버들도 이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용서를 구할 예정입니다.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팬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손흥민 교체 출전' 토트넘, 올림피아코스와 2-2 무승부

토트넘 홋스퍼가 올림피아코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뒀다.토트넘은 19일 새벽 1시 55분(한국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의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B조 1차전에서 홈팀 올림피아코스와 2-2로 비겼다.이날 손흥민은 2-2 동점 상황이던 후반 27분 델레 알리가 빠지고 교체 투입됐...

토트넘 vs 올림피아코스 챔피언스리그 중계 언제·어디서?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가 올림피아코스(그리스)의 챔스 맞대결이 생중계된다.토트넘은 19일 새벽 1시 55분(이하 한국시간)그리스 피레아스에 있는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1차전에서 홈팀 올림피아코스와 맞대결을 펼친다.이날 경기 중계는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온(SPOT...

이강인, 토트넘 손흥민보다 이른 챔스 데뷔 '18세 7개월'

발렌시아(스페인)의 이강인이 챔피언스리그한국인최연소 출전기록을 경신했다.이강인은 18일 새벽 4시(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1차전에 교체 출전했다.발렌시아는 후반 29분 로드리고 모레노의 결승골에 힘입어 첼시를 1-0로 꺾었다. 이강인은 후반 45분 로드리고와 교체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