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주, 미생에서 미국 변호사로

김혜란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1 20:40:51
  • -
  • +
  • 인쇄
미국 로펌 근무 중 변호사 시험 준비해
지난해 예능에서 현지 생활 전하기도
"미생 같았다"는 서동주, 변호사로 새출발

개그맨 서세원, 방송인 서정희의 딸 서동주(37)가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서동주는 21일 스포츠경향에 변호사 시험 합격 사실을 밝히며 "떨어졌어도 다시 도전했을 것이다. 거의 마흔에도 도전하는 저를 보고 용기를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올해 37세가 된 서동주는 최근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그는 지난 20일 자신의 블로그에 "남들이 다 안될 거라고 비웃을 때도 쉽지 않은 길을 포기하지 않은 나란 사람이 꽤 마음에 들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서동주 인스타그램 캡처]


그는 지난 20일 자신의 블로그에 장문의 글을 남기며 합격 소식에 대한 기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서동주는 "나는 뭐든 한 번에 얻은 적이 없다"면서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과정이 순탄치 않았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다못해 정식으로 변호사가 되려면 통과해야 하는 캘리포니아 바 시험도 처음엔 떨어져서 다시 봐야 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또 "일 끝나고 집에 와서 공부만 하고 주말에도 매일 12시간 이상 공부만 하니 우울해서 죽을 것만 같았다. 이러다가 미칠 것 같아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도 불안한 마음에 한 시간 이상 밖에 있을 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냈다. 스스로가 자랑스러웠다"며 "남들이 다 안될 거라고 비웃을 때도 쉽지 않은 길을 포기하지 않은 나란 사람이 꽤 마음에 들었다"며 기쁜 마음을 내비쳤다.

지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후 서동주는 로펌에서 근무하며 변호사 시험을 준비했다. 그는 이런 생활을 9월 방영된 TV조선 예능 '꿈꾸는 사람들이 떠난 도시-라라랜드'를 통해 공개했다.


▲ 지난해 9월 방영된 한 예능은 미국에서 펼쳐지는 서동주의 일상을 담았다. [TV조선 '라라랜드' 방송 캡처]


당시 로펌 첫 출근기를 공개한 서동주. 그는 출근길에 노트북을 놓고 오고, 미숫가루를 먹다가 목이 막히는 등 '허당매력'을 선보였다. 서동주는 인터뷰서 "마치 내가 미생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이다. 나는 얼굴이 동그라니까 미생 장그래 말고 동그래라고 해야겠다"며 특유의 밝은 성격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서동주의 합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의 SNS에 "라라랜드에서 멋졌는데…정말 축하한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삶 리스펙 합니다" "항상 밝은 모습 응원합니다" 등의 축하 댓글을 남겼다. 


U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임효준, 성희롱으로 '대표팀 전원 선수촌 퇴촌'

쇼트트랙 대표팀이 또다시 성희롱 파문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동성 선수간 성희롱 논란이다. 이에 따라 남녀 국가대표팀 전원이 모두 진천선수촌에서 퇴촌을 당했다. 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충북 진천에 있는 진천선수촌에서 쇼트트랙 남녀 대표팀이 동반 암벽 등반 훈련을 하던 중임효준(23·고양시청)이 동료황대헌(20·한국체대)의 바지를 벗겼다.수...

류현진, 기자들이 뽑은 가장 유력한 사이영상 후보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32)이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후보 1순위로 선정됐다. ​25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은 메이저리그 담당 기자 35명이 뽑은 사이영상 후보를 공개했다. 기자들은 각 리그 3순위까지 투표하고 1위에 5점, 2위에 3점, 3위에 1점을 부여했다. 투표 결과 류현진...

쇼트트랙 대표팀서 성희롱 신고…한 달간 전원 퇴촌

진천선수촌에서 발생한 성희롱 사건으로 인해 훈련하던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모두 퇴촌한다.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쇼트트랙 대표팀은 지난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산악 훈련을 했다. 당시 남자 선수 A가 동성 후배인 B 선수의 바지를 벗겼으며, B 선수는 A 선수를 성희롱으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A 선수와 B 선수는 모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