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인정하고 자진탈퇴" 유영현 누구…잔나비 키보디스트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4 22:36:20
  • -
  • +
  • 인쇄
보컬 최정훈·기타 김도형·베이스 장경준과 오랜 친구
학창시절 학교폭력 폭로글 확산→사과 후 팀 자진 탈퇴

밴드 잔나비 키보디스트 유영현이 학창시절 학교폭력 논란에 책임지고 팀을 탈퇴했다.


▲ 24일 잔나비 멤버 유영현이 학창시절 학교폭력을 저질렀다는 논란에 휩싸여 팀을 자진 탈퇴했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유영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자신의 모습이다. [유영현 인스타그램]

지난 23일 모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잔나비 멤버에게 당했던 학교폭력을 밝힙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잔나비의 노래에 감명을 받아 팬이 됐다는 글쓴이는 잔나비 멤버 중 학창시절 자신을 괴롭힌 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힘들다고 토로했다.


그는 "11년 전 나는 많은 괴롭힘과 조롱거리로 학창시절을 보내야 했다"며 "나의 반응이 웃기고 재미있다고 라이터로 장난치고, 비닐봉지를 얼굴에 씌우고, 내 사물함에 장난쳐 놓는 건 기본이었다"며 사례를 나열했다. 괴롭힘에 시달리다 전학을 가야 했다는 글쓴이는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해당글이 인터넷을 통해 확산되며 논란이 되자 24일 오후 잔나비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멤버 유영현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며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향후 활동을 중지하기로 했다. 유영현은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영현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실용음악과 휴학 중이며 잔나비에서 건반을 담당하고 있다. 1992년생 원숭이띠 동갑내기로 구성된 잔나비는 원숭이를 의미하는 방언이다.


잔나비 멤버 중 드러머 윤결을 제외하고 보컬 최정훈, 기타리스트 김도형, 베이시스트 장경준은 유영현과 함께 경기 성남 분당구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친구 사이다. 유영현은 탈색한 노란색 헤어스타일과 굵은 두께의 뿔테 안경을 쓴 패션이 특징이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임효준, 성희롱으로 '대표팀 전원 선수촌 퇴촌'

쇼트트랙 대표팀이 또다시 성희롱 파문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동성 선수간 성희롱 논란이다. 이에 따라 남녀 국가대표팀 전원이 모두 진천선수촌에서 퇴촌을 당했다. 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충북 진천에 있는 진천선수촌에서 쇼트트랙 남녀 대표팀이 동반 암벽 등반 훈련을 하던 중임효준(23·고양시청)이 동료황대헌(20·한국체대)의 바지를 벗겼다.수...

류현진, 기자들이 뽑은 가장 유력한 사이영상 후보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32)이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후보 1순위로 선정됐다. ​25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은 메이저리그 담당 기자 35명이 뽑은 사이영상 후보를 공개했다. 기자들은 각 리그 3순위까지 투표하고 1위에 5점, 2위에 3점, 3위에 1점을 부여했다. 투표 결과 류현진...

쇼트트랙 대표팀서 성희롱 신고…한 달간 전원 퇴촌

진천선수촌에서 발생한 성희롱 사건으로 인해 훈련하던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모두 퇴촌한다.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쇼트트랙 대표팀은 지난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산악 훈련을 했다. 당시 남자 선수 A가 동성 후배인 B 선수의 바지를 벗겼으며, B 선수는 A 선수를 성희롱으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A 선수와 B 선수는 모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