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기로 반려견 돌본다

김들풀 / 기사승인 : 2019-04-26 14:03:10
  • -
  • +
  • 인쇄
제이엠스마트, 세계 최초로 반려견 건강증진 솔루션 빙고(Bingo) 출시

사물인터넷(IoT) 기기(Device)를 이용한 반려견 건강증진 솔루션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 제이엠스마트(주)가 출시한 빙고(Bingo)는 세계 최초로 반려견의 일광노출량, 자외선 레벨, 비타민D 레벨, 세로토닌 레벨, 빛 공해 레벨 등을 모니터링해 반려견 보호자에게 건강증진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사물인터넷 기기가 반려견의 활동량, 휴식량, 산책량 등 데이터를 견종, 월령, 중량, 암수별로 표준화해 이를 비교 분석, 보호자에게 반려견의 건강 활동에 대한 솔루션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 제이엠스마트(주)가 출시한 반려견 건강증진 솔루션 '빙고'. 반려견에 착용되어 반려견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한다. [제이엠스마트 제공] 


특히 빙고는 일광 노출량을 분석해 비타민D 결핍과 세로토닌 및 멜라토닌 레벨 부족에 대한 경고와 우울성향을 분석해 알려준다.

가령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반려견은 골다공증으로 인해 노령기에는 심한 통증과 더불어 우울증으로 많은 고통을 겪기 때문에 어렸을 때 비타민D를 많이 보충해 주어야 한다.

그 밖에도 반려견 관리 데이터를 분석해 보호자의 반려견 애정 지수를 제공하며, 빙고 사용자들 간의 관리 점수 랭킹을 제공해 반려견 양육 경쟁을 유도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반려견 식품 또는 용품을 변경하였거나 새로 도입한 경우 전과 후의 반려견 건강 데이터를 비교하는 기능도 구현되어 있다.

제이엠스마트 문일룡 대표는 "생체리듬 교란으로 인해 반려견 보호자가 알지 못하는 정신질환으로 반려견 사고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반려견의 신체적 면역력이 약화되어 병들어 유기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말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효율적인 수면을 하기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밴드 슬립닥을 비롯해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안전한 자외선 값을 알려주고 자외선 노출 레벨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피부노화와 피부암을 예방해 주는 스마트 밴드 스킨루프(Skin Loop), 수면 중 발생하는 무호흡을 자가 진단하고, 중증현상이 발생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밴드 슬립 포르테(Sleep Forte)가 있다.

UPI뉴스 / 김들풀 기자 itnew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라멜라 선제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1-0으로 전반 종료

토트넘이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맞붙였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토트넘 vs 유벤투스 라인업 공개…손흥민·호날두 선발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대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를 1시간여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토트넘은 골키퍼로 파울로 가자니가를 내세웠고 조지우, 탄간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 해리 윙크스, 스킵, 손흥민, 델레...

창 호날두 VS 방패 조현우, 시원하고 짜릿하게 즐기는 방법

"세계 최고 축구스타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보듯 즐겨라."12년 만에 방한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팬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된 포지션별 한국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조현우, 이동국, 박주영 등의 경기 모습을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오는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팀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