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겨울철 인기 아이템?…2030 무스탕, 5060 모피

남경식 / 기사승인 : 2019-12-09 09:41:24
  • -
  • +
  • 인쇄
롯데百 PB상품 무스탕 인기…2030 비중 절반
모피·골프 상품 매출 신장…5060 구매 영향
올겨울 인기 패션 아이템이 2030세대는 무스탕과 플리스, 5060세대 모피와 골프 의류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자체 기획해 선보인 무스탕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절반 이상은 2030세대였다.

▲ 롯데백화점이 자체 기획을 통해 지난 10월 출시한 여성용과 아동용 '에코퍼 무스탕'은 발매 한 달 만에 준비한 1000장이 모두 소진됐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이 지난 10월 선보인 여성용과 아동용 '에코퍼 무스탕'은 출시 한 달 만에 준비한 1000장이 모두 소진됐다. 같은 기간 4000장을 준비한 '리버시블 무스탕'은 1800장, '하이드아웃 롱후리스'는 5000장 중 4300장이 판매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파타고니아 등에서 출시된 플리스 제품들은 출시 직후 품절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5060세대에서는 모피, 골프 상품군이 주목을 받았다. 모피 상품군의 11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7% 증가했다. 구매 고객 중 5060세대 여성 비중이 60% 이상이었다.

골프 상품군 매출도 같은 기간 4.5% 신장했다. 추운 날씨에도 골프를 즐기는 5060세대 남성의 구매 영향이었다.

롯데백화점은 겨울철 인기 패션 아이템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2030에게 인기가 높은 롯데백화점 PB상품 '리버시블 무스탕' 행사에서는 '리버시블 더블 롱 무스탕'과 '리버시블 시어링 롱 무스탕'이 30% 할인 판매된다.

소공동 본점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진도모피, 근화모피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도 열린다.

영등포점에서는 31일까지 에코퍼로 만든 아우터를 판매하는 '아이토브'의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유형주 상품본부장은 "세대별 인기 상품군이 꾸준히 변화하는 가운데 올해 2030세대는 지난해부터 인기를 끈 무스탕과 플리스, 5060세대는 전통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모피와 골프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겨울철 유행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만평

2020.10.23 0시 기준
25698
455
23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