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4조3420억 원, 영업이익 1조1510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5G를 비롯한 유무선 통신사업과 미디어사업 성장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3.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년 연속 1조 대를 달성했지만 네트워크 투자와 마케팅 등 비용이 늘면서 전년대비 8.8% 감소했다.
연간 설비투자 집행액은 5G 기지국 등 네트워크 투자가 확대되면서 전년대비 65% 증가한 3조2568억 원을 기록했다.
KT는 올해는 생활과 밀접한 주요 건물을 중심으로 실내 커버리지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5G 단독모드(SA)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0.2% 증가한 6조9707억 원이다. 이 중 무선서비스 매출은 5G 가입자 증가로 전년 대비 0.7% 상승한 6조5663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4분기 무선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는 멤버십 포인트 사용액을 매출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회계기준이 바뀌면서 전년대비 0.3%, 전분기 대비 1.8% 감소했다.
기존 방식으로 산정한 4분기 ARPU는 5G 가입자 확대 효과로 전년대비 2.1%, 전분기 대비 0.6% 성장했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2192만 명으로 연간 80만 명 순증했다. 5G 가입자는 142만 명으로 전체 후불 휴대전화 가입자의 10% 수준까지 늘었다.
유선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0% 감소한 4조6971억 원이었고, 미디어·콘텐츠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3.5% 증가한 2조7400억 원이었다.
금융사업 매출은 BC카드 국내 가맹점수수료 인하 영향으로 전년대비 1.0% 줄어든 3조4118억 원을 기록했다.
윤경근 전무(CFO)는 "앞으로도 KT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5G와 AI 기반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U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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