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이색 팝업스토어 볼거리 '가득'…하이트진로·시몬스·휠라·벤앤제리스 '힙지'

이종화 / 기사승인 : 2020-10-16 16:11:56
  • -
  • +
  • 인쇄
벤앤제리스 공정무역 팝업스토어,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휠라 초계국수집 '주목'
나들이 떠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유통 업체들이 마련한 이색 팝업 스토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는 물론 사회적 가치까지 담아 남녀 노소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이색 팝업스토어가 주목받으며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 벤앤제리스 명동 팝업 스토어 [벤앤제리스 제공]

'미국 맛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 공정무역 가치까지 담았네

특별한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서울 명동에 오픈한 전 세계 파인트 판매 1위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의 팝업스토어에 방문해보자. 벤앤제리스는 '페어 트레이드(공정 무역) 카페'와 협업해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아이스크림의 주요 원료인 설탕, 코코아, 바닐라, 커피, 바나나를 모두 전 세계 개발 도상국의 소규모 농가로부터 공정 무역을 통해 공급받으며 공정(fairness) 가치를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의 신념을 담아 마련된 공간이다.

디저트 뿐 아니라 폐기시 생분해되는 친환경 소재 텀블러,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비영리단체가 제작한 쿠션, 에코백, 타올, 뱃지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브랜드의 노력이 담긴 제품들이어서 더욱 특별한 나들이가 될 것이다.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하이트진로 제공]

'어른이' 취향 저격...뉴트로 콘셉트 이색 굿즈 '두껍상회'

학교 앞 문방구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이색 팝업스토어가 있다. 일명 '어른이 문방구'로 불리는 '두껍상회'가 바로 그곳.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두껍상회는 뉴트로(새로운 복고) 콘셉트의 외관과 어른이들의 취향 저격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완판 행진을 기록한 참이슬 백팩, 두꺼비 피규어와 가방, 캐릭터 스티커, 테라 병따개, 액자 등 굿즈 40여 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주말에는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한정 판매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 시몬드 하드웨어 스토어 [시몬스 제공]

침대 매장에 침대가 없다?···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시몬스는 올해 창립 150주년을 맞아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성수동을 시작으로 6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7월 이천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로 주목 받고 있는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에서는 침대 대신 알록달록한 공구, 목장갑, 작업복 등 자체 디자인한 이색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에서는 작업복 느낌이 물씬 풍기는 한정판 점프 수트 등 패션 아이템을 판매했다.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는 이천 쌀, 특산물 배지 등 지역의 특색을 살린 신상품을 판매하며 지역 상생의 가치도 실천 중이다.

▲ 휠라(FILA)는 사이클화 '시냅스(Synapse)'를 론칭하며, '팔당초계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휠라코리아 제공]

사이클 성지 '팔당초계국수 x 사이클 전문브랜드…휠라 시냅스, '자전거 맛집' 등극

스포츠브랜드 휠라는 사이클화 브랜드 '시냅스' 론칭을 기념해 사이클 동호인들의 메카인 '팔당초계국수'와 손잡고 오는 17일 '휠라 X 초계국수 콜라보 사이클화'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휠라는 '팔당초계국수' 협업 에디션도 내놓는다. 초계국수의 한글 초성인 'ㅊㄱㄱㅅ'를 '시냅스5'에 새겨넣고 국수를 연상하게 하는 색상과 물결무늬 패턴을 가미한 제품이다. 사이클 마니아의 성지라는 맛집 협업 재미에 한정판 소장각까지 더했다.

휠라 관계자는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쌓아 온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을 집약, 심혈을 기울여 이번 사이클화를 선보였다"며 "팔당초계국수와의 이색 협업이 보여주듯 다양한 취미를 가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만평

2020.10.29 0시 기준
26271
462
24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