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最多 결제 온라인 서비스? …네이버·쿠팡·이베이·배민 順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3-03 09:41:51
  • -
  • +
  • 인쇄
20대는 네이버,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구글, 티몬 순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
▲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Top5는 네이버·쿠팡·이베이코리아·배달의민족·11번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 제공]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Top5는 네이버·쿠팡·이베이코리아·배달의민족·11번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세대별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를 발표했다. 한국인 만 20세 이상 소비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월에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티몬 순으로 추정됐다.

결제 추정금액은 네이버가 2조8056억 원, 쿠팡 2조4072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6106억 원, 배달의민족 1조4776억 원, 11번가 1조288억 원, SSG.COM 4596억 원, 티몬 4242억 원으로 조사됐다.

각 세대별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구글, 티몬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이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4. 15. 0시 기준
112117
1788
102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