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데일리 PICK (6월15일)] CJ제일제당·세븐일레븐·대웅제약 外

김지우 / 기사승인 : 2021-06-15 10:36:24
  • -
  • +
  • 인쇄
▲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함께 '프론티어 랩스'라는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프론티어 랩스론칭

CJ제일제당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공동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업당 5000만~1억 원을 초기 투자한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10억 원을 출자했다. 이후 3개월간의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친 뒤 추가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영역은 △테이스트&웰니스(영양&건강, 대체단백, 정통식품) △뉴노멀(개인맞춤형 기술, 푸드테크, 스마트쿠킹) △지속가능성(스마트팜, 푸드 업사이클링) 3개 분야다.

▲세븐일레븐, 덮밥도시락 사면 네이버웹툰 쿠키 증정

세븐일레븐은 Z세대를 겨냥해 '한끼듬뿍덮밥' 도시락 구매 시 네이버웹툰 쿠키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끼듬뿍덮밥 도시락은 지난달 희망급식바우처로 구매하는 학생들을 위해 선보인 상품이다. 학교급식 기준에 부합하도록 칼로리와 나트륨을 낮췄고, 매일 산지 직송 채소를 사용,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9일 3탄으로 '스팸마요덮밥'을 새롭게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네이버웹툰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이버웹툰 쿠키는 네이버 웹툰, 웹소설 등 네이버웹툰에서 유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결제수단이다.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진행

대웅제약은 8월 15일까지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일이 달라지는 나만의 헬스케어'를 주제로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 1인(팀)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영상에는 '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제품 라인업 중 1개 이상의 제품을 노출해야 하며, 자유로운 형식으로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대상 1명(팀) 300만 원 , 최우수상 2명(팀) 150만 원, 우수상 2명(팀) 50만 원, 입선 30명(팀) 상품권 10만 원 등 총 35명(팀)에게 상금이 주어진다.

▲하이트진로, 독일 밀맥주 '파울라너' 신규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밀맥주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독일 밀맥주 '파울라너'의 신규 광고를 공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독일 No.1 프리미엄 밀맥주-파울라너' 슬로건 아래, 파울라너 특유의 황금 빛깔과 풍미를 표현했고, 파울라너의 생산지인 바이에른 지역의 풍요로움과 신선함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5월 파울라너의 수입 및 국내 유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바이스비어, 둔켈, 뮌헨라거 등 3종을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 중이며, 펍에서 생맥주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X할명수, 코로나 의료진 및 취약 계층에 버거 1만개 전달

맘스터치는 매장 아르바이트생, 방송인 박명수, 유튜버 쯔양과 함께 코로나 의료진과 취약 계층을 위한 버거 1만 개 기부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웹예능 '할명수'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맘스터치가 지난 4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협약해 진행하는 5억 원 상당 기부 프로젝트 일환으로,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바타 미션 게임과 결합한 예능 형태로 구성됐다. 맘스터치 알바생과 박명수, 쯔양은 하루동안 서로의 아바타가 돼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싸이버거 주세요', '사랑합니다', '치즈홀릭버거 주세요', '무야호' 듣기 등 반응 미션을 통해 기부 버거 수를 적립하고,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과 유쾌한 기부로 감동을 전했다.

▲롯데푸드, 스타트업과 협력 시작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Chefood(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식단 관리 도시락 7종이 건강식 당일배송 스타트업 프레시코드에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Chefood(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롯데푸드의 식단 관리 제품이다. 찰진 직화가마솥밥과 다채로운 재료를 사용,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밥과 반찬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제품이지만 칼로리는 일반 밥 한 공기와 비슷하고, 7종의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다. 프레시코드의 '프코스팟' 배송을 이용하면 오전 9시 30분 이전 주문 시 무료로 당일 점심에 지정한 장소에서 수령할 수 있다. 프레시코드는 현재 서울, 판교 지역 1200여개의 프코스팟을 운영 중이다.

▲갤러리아百 "역사가 담긴 빈티지 시계 구경오세요"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명품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 야외 팝업스토어 및 마스터피스존 전시를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단종된 빈티지 시계들을 전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956년 당시 이집트 해군에 납품한 제품을 재해석한 '이기지아노' 모델이 있다. 전세계 500점만 출시했던 한정판 상품이며 케이스 지름이 60mm로 일반 시계 대비 크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외 루미노르 마리나, 섭머저블 3 데이즈 세라미카 등 빈티지 시계 애호가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풀무원건강생활, '뼛속까지 칼슘락' 출시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YourLac)'이 하루 1포로 뼈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 '뼛속까지 칼슘락'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평소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칼슘과 비타민 D,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은 제품이다. 분말 타입 제품으로 첨가물은 일체 넣지 않고, 바나나농축분말(부원료)을 함유하고 있다.

▲롯데탑스, 10일간 명품 브랜드 최대 40% 할인 행사

롯데백화점이 6월 18~27일 10일간 전국 탑스(TOPS) 10개 점에서 인기 해외명품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점포는 롯데백화점 일산점, 미아점, 구리점, 분당점, 대전점, 전주점, 동래점 7개점과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김해점, 아울렛 남악점 3개점이다. 주요 품목은 핸드백, 클러치, 지갑 등 잡화 상품으로 지난 행사에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끈 인기 해외명품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아이템과 최대 40%까지 할인되는 시즌아웃 특가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로마켓, 추가포장 없는 배달 캠페인 시작

로마켓은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배달 포장 줄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유통업계에서는 계란이나 병에 담긴 식료품 등 깨지기 쉬운 제품에 이중 포장을 하고, 냉동식품을 위한 냉매제 등을 추가해 포장한다. 이와 달리 로마켓은 가급적 30분 이내 신속 배달을 통해 신선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면서도, 기본 포장 이외에 별도 포장 없이 배송키로 했다. 로마켓은 ESG 적극 동참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가맹점들과 함께 지속 보강해 나갈 방침이다.

▲위니아딤채, MZ세대 감성 '위니아 컬러팝 전자레인지' 출시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분석해 개성 있는 디자인과 컬러를 입힌 '위니아 컬러팝 전자레인지(20L)'를 출시했다. 신제품 위니아 컬러팝 전자레인지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비비드톤의 오렌지 컬러의 디자인에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편리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1인 가구를 위한 최적의 메뉴 기능을 적용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도 대폭 향상시켰다.

UPI뉴스 / 산업2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9. 24. 0시 기준
295132
2434
264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