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7월28일)] KT&G·에스티유니타스·형지그룹·이랜드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7-28 11:18:38
  • -
  • +
  • 인쇄
▲ KT&G가 지난 27일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받았다. (왼쪽부터) 김부겸 국무총리, 정훈 KT&G 인사실장,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G 제공]

▲ KT&G,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KT&G(사장 백복인)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KT&G는 일·생활 균형 실천 및 고용창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는 워라밸에 기반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해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있는 삶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5년마다 3주의 유급휴가를 부여하는 '리프레쉬 제도'는 직원들의 재충전 기회가 되고 있으며, 유연근무제 및 다양한 휴직제도 운영 등으로 작년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공무원 시험 최다 합격자 배출…KRI 한국기록원 인증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는 지난 27일 공무원 시험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교육기관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공단기는 2020년에 진행된 공무원 시험 58개 직렬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공단기는 "국내를 대표하는 공무원 시험 교육기관으로서 '공무원 시험 최다 합격자 배출'이라는 KRI한국기록원 공식 타이틀을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공무원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1%의 소수가 누리는 삶의 기회를 나머지 99%도 누리게 하자'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형지그룹, ESG경영 선포...최병오 "친환경 경영 선도"

형지그룹은 친환경 경영을 추진하며 기업의 사회적, 경제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그린퓨처센터를 공식 출범하고 ESG 경영을 본격 가동한다. 친환경 역량 강화에 집중하여 건강한 지배구조와 탄탄한 성장으로 기업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과 대리점주, 임직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동반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최병오 형지 회장은 "'옷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드린다'는 변함 없는 철학으로 친환경 의류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며, "한국형 패션 ESG 가이드라인으로 책임감 있는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랜드 스파오, 홈캉스족 위한 파자마 페스티벌 연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홈캉스족을 겨냥한 파자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잔망루피', '스폰지밥', '프렌즈', '세훈비비' 등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스파오의 인기 파자마 100여 종이 총출동해 역대급 규모를 자랑한다. 바캉스철을 맞이해 실내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셔츠형 파자마 제품들을 1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C녹십자웰빙, 'GCWB106' 관절 건강 개선 효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천연물 원료 구절초추출물(GCWB106)의 '퇴행성 슬관절염 유효성 및 안전성' 효과를 확인한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메디슨(Medicine)'에 게재됐다고 28일 밝혔다. 경증 무릎골관절염(K/L grade 1-2) 진단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GCWB106 투여군의 무릎골관절염 증상지수(K-WOMAC), 통증 지수(VAS)및 삶의 질(KSF-36)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롯데제과, 젤리셔스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 출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Jellycious)' 제품을 확대하며, 인기 빙과 제품 '죠스바'를 활용한 젤리셔스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를 선보였다.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는 상온에서 그대로 먹으면 말랑말랑한 식감의 워터젤리로, 냉동실에 넣어서 얼리면 셔벗의 식감이 나는 아이스젤리로 즐길 수 있다. 인기 빙과 제품인 '수박바'와 '스크류바'를 활용해 또 다른 아이스 톡톡 젤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서울피자관 프리미엄 피자' 3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국산 통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서울피자관 프리미엄 피자'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서울피자관 프리미엄 피자'는 토마토치즈, 차돌불고기, 매콤닭갈비 총 세가지 타입의 다양한 맛으로 정통 이태리식 피자와 한국적인 토핑을 가미한 프리미엄 냉동피자다. 이 제품은 서울우유 국산 100% 통 모짜렐라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시중에 나와있는 냉동피자와 차별화를 위해 400℃ 이상 고온에서 구운 쫄깃한 화덕 도우를 베이스로 활용해 엣지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본우리집밥, 한전기술 등 관공서·산업체 단체급식 7건 수주

단체급식 전문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한국전력기술을 비롯해 공기업과 산업체서 단체급식 7건을 새롭게 수주했다. 본우리집밥은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로, 지난 2014년 인수한 국내 최초의 급식 기업 '고메푸드'가 모태다. 본우리집밥은 고메푸드서 얻은 이해 기반으로 시장에 진출한 이래 본푸드서비스의 계열사 본아이에프가 보유한 본죽·본도시락 등 한식 레시피 및 외식업 노하우를 체화한 전문성과 운영 역량으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고객사는 한국전력기술부터 한국학중앙연구원, 호텔&레지던스 등이다. 특히, 일 식수 2000식인 한전기술에서도 음식의 맛과 질은 물론 공급 역량·운영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한전기술 수주를 계기로 향후 대형 수주로 확대되는 교두보 역할로 기대된다.

▲보령제약,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보령제약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로 환경을 개선하는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우선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를 위해 청년·여성·장애인 고용을 확대해왔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신규 입사자 90%가 청년이었으며, 이중 여성이 40%를 차지했다. 장애인 고용률은 2019년에 비해 2020년 400% 상승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여름기획세트' 출시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정관장이 여름 휴가철 캠핑족을 겨냥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여름기획세트'를 출시했다. 부부 아티스트 '키미앤일이'와의 협업한 여름시즌 한정판 제품이다. 구매 고객에겐 '에브리타임 캠핑체어'를 증정한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작년 7월 한 달간 260만 포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으며, 올해에도 그 흐름이 이어져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약 5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교원라이프, '2021한국의 소비자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1위 선정

교원라이프(대표 김춘구)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최하는 '2021 한국의 소비자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례서비스는 물론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켜 나가는 점을 인정받았다. 교원라이프는 상조를 넘어 생활 전 영역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아이를 위한 교육상품부터 장례까지 생애 주기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객의 취향에 맞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드롱기, 커피의 모든 것…'드롱기 커피 라운지' 론칭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커피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롱기 커피 라운지'를 오픈했다. 드롱기 커피머신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커피 원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홈카페족을 위한 레시피 코너도 마련했다. 오프라인은 광화문 컨셉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전자동 및 반자동 커피 머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드롱기는 커피 라운지 론칭을 위해 알레그리아, 빈브라더스 등 국내 최정상 로스터리 카페 9군데와 손을 잡았다.

▲극장에선 음료, 집에선 팝콘...메가박스, 여름 맞이 '쌍따봉 특가' 이벤트

올 여름 최고 기대작 <모가디슈>, <싱크홀>, <인질>, <정글 크루즈> 등 액션부터 모험까지 다양한 장르 영화의 개봉으로 극장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여름철 최고의 피서지로 극장을 찾는 고객들이 두 배로 즐길 수 있도록 '쌍따봉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관람 고객 대상 음료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특가로 팝콘 L 사이즈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조윈, 암·난치병 치료 위한 '조윈-천인지 명의 네트워크 한방병·의원' 출범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조윈-천인지 명의 네트워크 한방병·의원'을 28일 공식 출범하며 암·난치병 치료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서울 및 수도권 한방병·의원 8곳 외에도 광주, 대구, 경주, 대구, 거제도 등 전국의 거점 한방병·의원 14곳과, 필리핀 소재 한방병·의원 1곳 등 총 15곳이 참여했다. 참가 원장들은 암·난치병 치료 외에도 파킨슨, 발달장애, 아스퍼거증후군, 8체질, 체형교정 등 각각의 세부 분야에도 특장점을 지닌 각 지역 거점의 저명한 대표 한의사들이다.

▲젤리크루,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명 돌파..."이벤트로 100만원 쏜다"

핸드허그(대표 박준홍)의 온 ·오프라인 문구, 잡화류 쇼핑 플랫폼 젤리크루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100만 원을 적립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1명에게는 젤리크루 온라인 적립금 100만 원, 20명에게는 각 1만 원을 지급한다. 젤리크루는 코엑스와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주요 유통망에 7개의 직영점을 운영중이며, '넥스트 카카오프렌즈'로 주목받고 있다.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 출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세계 최다 수상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의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마트의 사전 예약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통해 한정 수량 판매를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캐리어 모양의 케이스로 제작했다. 또한 홈술이나 가족과 함께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온더락과 샷 잔 각 4개씩 총 8개로 활용성 있게 구성했다.

UPI뉴스 / 산업2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9. 24. 0시 기준
295132
2434
264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