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7월29일)] 롯데슈퍼·이마트·대웅제약·롯데면세점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7-29 10:06:27
  • -
  • +
  • 인쇄
▲ 롯데슈퍼는 SSM(기업형 슈퍼마켓) 최초로 스티로폼을 대체할 수 있는 콜드체인 박스인 '그리니 에코박스'를 수산물 입고 과정에 도입한다. [롯데쇼핑 제공]

▲물류도 에코박스로…롯데슈퍼 "스티로폼 ZERO 도전"

롯데슈퍼는 SSM(기업형 슈퍼마켓) 최초로 스티로폼을 대체할 수 있는 콜드체인 박스인 '그리니 에코박스'를 수산물 입고 과정에 도입한다. 코로나19 백신 운송 용기로 쓰이는 '그리니 메디'와 신선식품 배송 용기 '그리니 푸드박스'를 운영중인 콜드체인 물류 스타트업 '에스랩아시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슈퍼 강호진 신선부문장은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경영이 중요한 시점에 친환경 콜드체인 박스 도입을 통해 수산물 배송에 사용되는 스티로폼을 제로 수준으로 만들어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지역 취약계층에 '원기회복 키트' 1만3천개 전달

이마트는 전국 지자체와 손잡고 8월 말까지 지역사회 내 고령층 취약계층에게 원기회복 키트 1만3000개를 기부한다. 원기회복 키트는 반계탕, 추어탕, 수삼영양밥, 철원오대밥 등 피코크 가정간편식으로 구성했다. 이마트는 전국 50개 점포를 통해 지역별 사회복지 단체에 해당 키트를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며, 사회복지 단체에서는 이를 수령 대상자들에게 택배로 보낸다는 방침이다. 사회공헌활동인 '희망배달마차' 사업의 일환으로 원기회복 키트를 기획했고, 지난해 4월부터 지자체와의 연계를 통해 총 7800여 세대를 대상으로 물품을 지원했다.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 미국진출·오픈콜라보레이션 확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과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정승원)는 미국 신약개발회사 뉴론사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하는 동시에 파킨슨병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장기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100만 달러 규모의 뉴론 지분을 인수하고 뉴론에서 개발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해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뉴론에서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은 현재 전임상 단계에 있으며 2022년 상반기 중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하고 임상시험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노사문화 모범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노사간 신뢰를 바탕으로 수평적 기업문화를 만든 공로로 2년 연속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롯데면세점제주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 부산법인이 선정된 것에 이어 두 번째이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주어진다. 최종 37개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는데, 대기업은 총 12곳이며, 면세업계에선 롯데면세점 제주법인이 유일하다.

▲현대퓨처넷,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여수에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퓨처넷이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손잡고 여수엑스포해양공원에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 오션'을 선보인다.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란 영상·음향 등 멀티미디어 관련 기술과 다양한 시각적 표현 기법을 활용한 신개념 전시 공간이다. 4628㎡(1400평) 규모로, 국내 대표 해양관광 도시인 여수의 바다와 자연 경관을 포함해 12가지 소재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쿠쿠, '4.7L 에어프라이어' 출시…용량 다각화로 선택 폭 확장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4.7L 에어프라이어(모델명: CAF-F0510TB)'를 출시한다. 앞서 5.5L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인 쿠쿠전자는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가구 수와 주방 공간 등을 고려해 제품 용량과 부피, 디자인의 다양성을 고민하는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중형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했다. 오랜 기간 밥솥 등 맛있는 요리를 위한 주방 가전을 만들어온 쿠쿠의 높은 품질 기준을 신제품에 적용, 가전에 대한 높은 선택 기준을 가진 소비자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 싱가포르에 'W냉온정수기브레인' 수출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W정수기'를 싱가포르 하이드로플럭스와 협력해 8월 초 싱가포르 현지인들에 제품을 선보인다. 바디프랜드의 'W정수기'는 녹, 이물질, 유해물질 및 중금속,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를 거르는 모든 필터 기능을 하나의 '원필터'에 압축한 기술인 '자가교체형 원필더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인정받은 제품이다. 특히, 'W냉온정수기브레인'은 정수기 최초로 최고급(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정수기에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교촌치킨, 아랍에미리트(UAE) 파트너社에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전달

교촌치킨은 아랍에미리트(UAE) 파트너社 법인 관리자 교육을 진행한다. 교촌은 지난 4월, 두바이에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 (Galadari Brothers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닭고기 소비량이 높고 글로벌 브랜드의 진출이 활발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호점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랍에미리트(UAE) 1호점 개발을 위한 법인 관리자 교육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규(이론)교육'과 가맹점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장조사교육' 2가지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생산부터 마케팅까지 지원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 오디션을 통해 브루어리와 소비자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 선정된 10개 수제맥주는 캔 제품 생산부터 유통채널 입점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인큐베이팅을 받게 된다.

▲코카콜라社 '토레타' 라벨프리 출시...무라벨 제품 확대

코카-콜라사가 저칼로리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무라벨 제품, '토레타!' 라벨프리(Label-free)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사의 무라벨 적용 제품군 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제품의 라벨을 없애고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코카-콜라사는 올 1월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제거한 '씨그램' 라벨프리를 선보인 데 이어 먹는샘물 브랜드 '강원평창수'와 '휘오순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선보인 바 있다.

▲스타벅스, 지구와 상생 위한 식물 기반(plant-based) 푸드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맛을 낸 '헤이즐넛 브라우니',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 등 새로운 식물 기반(plant-based) 푸드 4종을 출시한다.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고기, 계란, 유제품, 해산물 등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고객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마켓컬리, '샛별배송' 8월부터 대구에도 제공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을 다음 달 1일부터 대구광역시 지역으로 확장해 제공한다. 대구 샛별배송은 주 7일 이용 가능하고, 달성군을 제외한 대구광역시 7개 구에 거주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서비스가 실시된다. CJ대한통운과 업무 협약을 맺었고, 현재 대전, 세종, 천안, 아산, 청주 등 충청권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샛별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김수미 콜라보 '수걸리' 출시....막걸리 매출 전년比 35.7% 증가

세븐일레븐이 자사 '맛' 홍보대사 및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수미와의 콜라보 막걸리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나팔꽃F&B와 함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전하는 술 한잔의 위로' 콘셉트의 김수미 막걸리 '수걸리750ml'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홈술문화 정착과 다양한 주류 소비트렌드 확산에 와인, 수제맥주와 더불어 막걸리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1/1~7/28) 세븐일레븐 막걸리 매출은 전년대비 35.7% 증가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더 라운지 '흑임자 라떼' 출시..."뉴트로 인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로비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카페 & 바, 더 라운지에서는 한양도성을 대표하는 보물 제 1호, 흥인지문 로고를 넣은 시그니처 컵과 함께 한 ▲흑임자 라떼와 에스프레소 샷을 곁들인 ▲흑임자 카페라떼를 선보였다. '뉴트로' (새로운 복고) 바람이 불고있는 만큼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흑임자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며 건강하고 맛있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UPI뉴스 / 산업2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9. 28. 0시 기준
305842
2464
27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