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8월2일)] 롯데百·이마트·CJ올리브영·스타벅스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8-02 10:3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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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와인매장에서 2일 고객이 모엣 & 샹동의 '서울 에디션'을 구경하고 있는 모습 [롯데쇼핑 제공]

▲롯데百, 모엣 & 샹동 '서울 에디션' 단독 출시

롯데백화점은 모엣 & 샹동(Moet & Chandon)의 '서울 에디션'를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단독판매한다. 모엣 & 샹동의 '서울 에디션' 구매 고객은 제품에 부착된 넥택(Neck Tag)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모엣 & 샹동 카카오 채널 추가와 함께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1인 2매)이 제공된다. 모엣 & 샹동 '서울 에디션'에 적용된 '모엣 임페리얼'은 모엣 & 샹동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다. 선명하고 매혹적인 과일 풍미와 우아한 성숙미가 조화를 이루는 샴페인이다.

▲이마트,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오스템G/I' 런칭

이마트는 임플란트 판매량 전세계 1위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 파마'와 손 잡고 프리미엄 치약·칫솔 브랜드 '오스템 G/I' 라인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총 3가지 제품으로, '오스템 I 치석케어 칫솔', '오스템 I 치석케어 치약', '오스템 G 잇몸케어 칫솔'이며,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특히 이마트와 오스템 파마는 상품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실제 치석 고민, 치주염 질환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경험을 상품 개발 과정에 반영했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 1조 돌파…'버티컬 플랫폼' 저력 빛났다

CJ올리브영이 온라인몰 누적 거래액(취급고) 1조 원을 돌파했다. 이는 올리브영이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굳힌 데 이어 온라인 전문몰 시장에서도 꾸준히 저변을 넓혀온 결과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7년 4월 온라인 자사몰 론칭 이후 4년여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은 론칭 이래 연평균 거래액이 약 60%씩 가파르게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특히 올들어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온라인 구매가 급증하면서 1월~7월말 기준 거래액은 2700억 원을 넘어섰다. 전체 누적 거래액에서 차지하는 비중 25%를 웃도는 성과다.

▲스타벅스xMINI 코리아, 콜라보 음료·푸드·MD·카드 공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8월 23일까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음료 3종, 푸드 2종, MD 6종, 카드 3종을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시즌을 진행한다. '서로 다른 이들이 함께할 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이 솟아난다(WE'RE DIFFERENT BUT PRETTY GOOD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성과 즐거움을 주제로 다양한 취향을 존중한다는 메시지 확산 및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음료는 MINI와 컬래버레이션한 MINI 사이즈 리유저블 컵(709ml)에 담겨 제공되며, 컵과 리드, 빨대를 각각 다른 색상과 디자인의 3종으로 구성해 랜덤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MINI 차량 모양의 패키지에 마카롱 쿠키를 넣은 컬래버래이션 푸드도 출시한다.

▲오비맥주 카스, 올 상반기 '홈술' 1위...닐슨코리아 가정시장 통계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시장의 비중이 확대되는 가운데 오비맥주와 카스가 2021년 상반기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고 밝혔다. 닐슨코리아의 2021년 상반기 (1월~6월) 가정용 맥주시장 점유율 조사 자료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약 38%의 점유율로 2위 브랜드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가정시장에서 1위 브랜드 자리를 수성했다. 제조사 별 순위에서는 오비맥주가 약 53%의 점유율로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한국갤럽이 지난 3월 발표한 '직장인 조사 2021'에서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 부문에서도 3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폭염에 열대야까지'...이디야커피, 논카페인 음료 판매량 20% 상승

이디야커피가 서울에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논카페인 음료군 메뉴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의 논카페인 음료 판매 순위는 생과일 수박주스, 복숭아 아이스티, 샤인파인 갤럭시치노, 꿀복숭아 플랫치노, 오로라 갤럭시치노 순으로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 '생과일 수박주스', '갤럭시치노' 2종이 논카페인 음료 메뉴 강세를 이끌었다.

▲이랜드 스파오, '몬스타엑스 주헌' 전속모델로 발탁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FW 시즌을 함께할 새 얼굴로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 '주헌'을 발탁했다. 스파오는 랩과 보컬, 작사, 작곡 모두에 능한 주헌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이미지가 스파오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 주헌은 2일 공개되는 스파오X무신사 쇼케이스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스파오 전속 모델 활동에 나선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의 친환경 열정' 프로모션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친환경 프로모션인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2021 Passion for the Green!(시작해요, 친환경을 향한 열정)'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 품목은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에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맥심 티오피 캔 3종까지 확대됐다. 경품은 프로모션 테마에 맞춰 친환경 소재인 에코 텀블러백, 에코 피크닉백을 비롯해 원목 커트러리 세트, 에코 캠핑의자, 원목 스피커 등 총 5종이다.

▲DHL, 이커머스 전문성 강조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공개

글로벌 물류기업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이 이커머스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전 세계 30여 국가에서 진행되며, DHL코리아도 한국 버전의 광고 영상을 온에어 했다. DHL은 '캐리비안의 해적'으로 잘 알려진 영국 배우 톰 홀랜더의 나레이션이 담긴 광고 '클릭 속도에 뒤처지지 마세요(keep up with the clicks)'라는 TV광고를 공개했다.

▲골프존 '티스캐너', 여름 휴가철 맞이 골프장 1박 2일 골프투어 패키지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인 '티스캐너'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별 추천 골프장 1박 2일 골프투어 패키지 상품 4종을 개시했다. 골프투어 패키지는 첫날 2부 18홀과 이튿날 1부 18홀을 합한 총 36홀 라운드를 숙박과 연계해 구성한 합리적인 상품이다. '골프존카운티 무주' '골프존카운티 구미' 삼척시의 '파인밸리' '에스엔골프리조트X보령베이스' 등이다.

▲한국피앤지x이마트, SSG닷컴에서 P&G 제품 구매시 5000원 쿠폰 증정

한국P&G가 11일까지 SSG닷컴에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장바구니 쿠폰 행사와 더불어 소비자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비대면 '줍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우니 섬유유연제 항균 파워 플러스', '페브리즈 항균 플러스 향료무첨가'를 포함한 다우니, 페브리즈, 오랄비, 질레트, 헤드앤숄더, 팬틴 등 P&G 제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장바구니 쿠폰 5000원을 제공한다. 또 '폐플라스틱 줍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일상 속 친환경 활동) 캠페인'도 펼쳐진다

▲위메프,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도입…10% 페이백 행사

위메프는 '온라인 제로페이'를 공식 론칭, 제로페이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프 구매 고객은 제로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하고, 숫자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를 마무리할 수 있다. 그간 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제로페이는 지난 6월 온라인 제로페이로 출시됐다. 위메프는 온라인 제로페이 론칭을 기념해 온라인 제로페이 이용자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맘스터치,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 역량 강화

맘스터치는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론칭 24주년을 맞은 맘스터치는 과거 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독식했던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사업을 시작, 압도적인 가성비와 맛을 기반으로 토종 버거 브랜드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맘스터치는 품질 경영 관련 전담 부서를 확충하고 총체적인 'QC(Quality-Control)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깨끗한 위생 환경에서 균일한 품질과 맛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UPI뉴스 / 산업2부 life@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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