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8월17일)] 롯데물산·오뚜기·공영쇼핑·쿠쿠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8-17 10:43:02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 롯데월드타워 전경 [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타워∙몰, 고객공감 위해 웹진'GEEP(깊)' 창간

롯데물산은 웹진 'GEEP(깊)'을 창간해 송파구 지역사회와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GEEP'은 매달 첫째 주와 셋째 주 격주로 발행하며, 아티스트(문화), 콜렉터(패션), 고메(맛집), 익스플로러(지역사회)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8월 창간호의 테마는 '휴식'과 '이완'이다. 이번호는 '멍 때리기', 커피, 클래식, 브런치 등 힐링 키워드로 가득하다. 석촌 호수와 서울스카이(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즐기는 '물멍', '하늘멍', 타워 주변 카페, 롯데콘서트홀 여름 음악축제 '클래식 레볼루션'의 지휘자 '크리스토프 포펜' 인터뷰, 호주식 브런치 식당 '빌즈'의 여름 특선 등 테마별로 콘텐츠를 채웠다.

▲오뚜기, 'X.O. 군만두 고기듬뿍' 출시…냉동만두 시장 공략 가속

오뚜기가 냉동만두 신제품 'X.O. 군만두 고기듬뿍'을 출시,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낸다. 오픈서베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냉동만두 종류로 '군만두(58.4%)'를 꼽았으며, 응답자의 63%가 '주 1회 이상' 군만두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X.O. 군만두 고기듬뿍'은 기존 군만두 제품과는 차별화된 원료 배합과 반죽 방식을 적용하고, 국산 찹쌀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한 만두피를 구현했다.

▲공영쇼핑, '쌀의 날' 3시간 특집 방송...5년간 650톤 판매

공영쇼핑이 오는 18일 '쌀의 날'을 맞아 '공영 쌀 데이(Day)' 3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에서는 △영광 해뜨지쌀(오전 7시 5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동송농협 철원 오대쌀(오후 2시 45분) △농협 예산 삼광미(오후 9시 45분)를 방송한다. 삼광미, 오대쌀 등 국산 품종의 쌀을 엄선했다. 공영쇼핑은 지난 16년부터 매년 '쌀의 날'을 맞이해 '쌀데이' 특집 방송을 진행, 650톤 가량의 쌀을 판매해 쌀 소비 촉진 및 판로지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

▲쿠쿠 강남서 만난다...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 '쿠쿠 강남점' 오픈

쿠쿠(대표 구본학)가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인 '쿠쿠 강남점'을 이달 오픈했다. 의정부 프리미엄 스토어에 이은 쿠쿠의 두 번째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이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갖췄으며, 주거환경과 유사한 공간을 구현한 감각적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매장이 위치한 논현동은 예식장 및 스드메(스튜디오 촬영, 드레스샵, 메이크업샵) 컨설팅 업체, 예물샵, 가구점 등이 밀집된 웨딩산업 특화 지역으로, 혼수·신혼 가전용 프리미엄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하려는 예비·신혼 부부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웅제약 아이엔테라퓨틱스,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 나선다

대웅제약의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대표 박종덕)가 개량신약 개발 전문기업 지엘팜텍(대표 왕훈식)과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자사의 이온채널 플랫폼 기술과 지엘팜텍이 가진 제제개발 기술을 접목시켜 점안제 형태의 안구통증치료제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효능시험을 포함한 비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지엘팜텍은 점안제 제형개발을 담당한다. 양사는 오는 2022년까지 제형개발을 완료하고 비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다.

▲롯데 서울스카이x'한영수', 미디어 체험전 오픈.."50~60년대 서울, 미디어 아트로 변신"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대표 최홍훈)가 9월 1일부터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시 공간으로 변신해 관객들을 만난다. 한국 광고 및 패션 사진의 선구자 '한영수' 작가가 함께한 미디어 체험전 <시간, 하늘에 그리다 - Once Upon the Sky >를 진행하는 것. 전쟁 후 폐허가 된 모습이 아닌 활기 있고 생동감 넘치는 한국 사회를 포착한 70여점의 작품을 미디어 아트와 체험존, 갤러리 형식을 통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과거에 멈춰진 사진이 아닌 시대와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의 장에서 한영수 작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JW그룹,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장애예술인 지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부금 3000만 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한다. 하트-하트재단은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 6곳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또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까지 진행한다. 많은 장애인 예술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20년 연속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환경기술연구소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20년 연속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지난 2002년 최초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한 이후 4년마다 실시하는 갱신 평가를 통해 공인시험기관 자격을 검증받고 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KOLAS로부터 수질분야 41개 규격 및 미생물 분야 11개 규격, 총 52개 규격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갱신 심사에서 먹는 물 수질검사기준 항목인 색도, 탁도, 브론산염, 우라늄 등 6개 항목에 대해 추가 인정을 획득하며 수질 분석 전문 시험기관으로서 역량을 강화했다.

▲매일유업, "셀렉스, 2년 연속 1등 단백질"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2년 연속 '1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자리에 올랐다. 식약처 '2020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2020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압도적인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 통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것이다. 매일유업은 2018년 국내 최초의 근감소 예방·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연구소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했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영양설계 연구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 검증과 우유 단백질 및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소재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논문 게재 및 특허출원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R&D 기술력을 알리는 중이다.

▲광동제약 차음료, 골든베어·피자알볼로 연이은 컬래버 눈길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자사 차음료인 '광동 헛개차'와 '광동 흑미차'가 의류 및 피자 브랜드와 컬래버를 잇달아 선보이며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광동제약 헛개차 X 골든베어' 컬래버 제품은 지난 13일 패션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론칭됐으며 17일에는 방송인 하하가 진행하는 쇼핑라이브 예능채널 베투맨(BET2MEN)에서도 선보인다. 올 초 출시된 광동 흑미차는 진도산 흑미를 도우에 적용한 '피자 알볼로'와 손을 잡았다. 광동제약은 '진도 검정쌀 생산유통 영농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연간 80여 톤의 진도산 흑미를 사용하는 피자 알볼로와 함께 피자 주문 고객에게 광동 흑미차를 제공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치매센터에 안마의자 4대 전달…시니어 고객 힐링 돕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1일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안마의자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치매센터 후원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바디프랜드는 총 1240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 4대를 기탁했다. 아제라플러스 플래티넘은 시니어 고객에 특화된 제품이다. 기존 아제라플러스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시니어 고객을 위해 구현된 '플래티넘 마사지'를 추가했다.

▲bhc치킨, 총 16종 배달의민족서 3000원 할인

bhc치킨이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bhc치킨의 인기 메뉴와 치즈볼로 구성된 다양한 세트메뉴를 30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막바지 무더위에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기획되었다. 할인 대상 메뉴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한 마리 세트메뉴 6종과 '레드킹콤보', '포테킹콤보', '뿌링맵소킹콤보' 등 콤보시리즈 세트메뉴 6종, '골드킹순살' 등 순살 세트메뉴 2종으로 총 14종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어텀 브런치 스페셜' 선보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가을철 별미로 가득 채워진 브런치를 즐기며 여유롭게 주말을 맞이하는 '어텀 브런치 스페셜'을 오는 9월 4일부터 선보인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펼쳐지는 어텀 브런치 스페셜은 주말 아침에 느지막이 일어나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을을 콘셉트로 밤, 곶감, 무화과 등 제철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 가을철 미각을 돋우는 메뉴를 뷔페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셰프가 즉석에서 요리한 음식을 직접 자리로 서비스하는 패스 어라운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데일리 수프, 우대 갈비와 바닷가재 플래터, 참송이 성게알 막국수는 브런치에 넉넉함과 풍성함을 더한다.

▲애경산업 루나, '롱래스팅 세팅 픽서' 출시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강력한 고정력으로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롱래스팅 세팅 픽서'(LONG LASTING SETTING FIXER)를 출시했다. 루나 롱래스팅 세팅 픽서는 베이스 고정 기술력으로 피부와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밀착시켜 마스크 착용 시에도 강력한 고정력으로 하루 종일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는 미스트 타입의 메이크업 픽서이다. 루나 롱래스팅 세팅 픽서는 피부 진정 특허 성분 및 진정 콤플렉스를 함유해 잦은 메이크업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한 파라벤 7종, 벤조페논 등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 10가지를 함유하지 않았으며,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UPI뉴스 / 산업2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