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9월15일)] 현대차·삼성전자·한국타이어·바디프랜드·SPC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9-15 10:15:30
  • -
  • +
  • 인쇄
▲ 현대차의 신규 엔트리 SUV '캐스퍼(CASPER)'가 1만8940대의 얼리버드 예약(사전계약) 대수를 기록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첫날 1만8천대 돌파

현대차의 신규 엔트리 SUV '캐스퍼(CASPER)'가 1만8940대의 얼리버드 예약(사전계약) 대수를 기록(14일 24시 기준)하며 새로운 인기 차종의 탄생을 알렸다.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대수는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사전계약 최다 기록으로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1만7294대 보다 1646대 높은 수치다. 현대차 관계자는 "새로운 차급 캐스퍼가 얼리버드 예약 첫날부터 고객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경제성에 더해 디자인, 안전성, 공간성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상품성 때문"이라며 "한국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한 D2C(고객 직접 판매) 방식으로 구매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동반성장지수 평가' 10년 연속 '최우수' 수상...국내 기업 최초

삼성전자가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하는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10여 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 공정거래 ▲ 상생협력 활동 ▲ 협력회사 체감도 등을 평가해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이다. 2011년부터 유일하게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기업이다.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취득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최우수 명예기업'에도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상생추구·정도경영'이라는 회사의 핵심 가치 아래 협력회사와의 공정거래 정착, 협력회사 종합 경쟁력 향상,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글로벌 타이어업체 제쳤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의 '키너지 4S 2 X(Kinergy 4S 2 X)' 타이어가 유럽 최고 권위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에서 실시한 2021년 SUV용 사계절 타이어 테스트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굿이어, 콘티넨탈, 브리지스톤, 피렐리 등 총 10개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눈길 등 SUV용 사계절 타이어의 필수 성능 평가가 종합적으로 이루어졌다. 키너지 4S 2 X는 유일하게 '뛰어난(Outstanding)' 결과를 획득하며 1위에 올라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눈길에서 겨울용 타이어만큼 우수한 구동력을 보여줬으며, 이외에도 핸들링, 제동력, 커브 등에서 모두 가장 좋은 성적을 받았다.

▲바디프랜드, 콤팩트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출시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마사지 쇼파 형태의 안마의자 '아미고'를 출시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만큼은 놓치지 않은 아미고는 목.어깨 집중모드, 등.허리 집중모드, 전신 릴렉스모드, 전신 요람모드 등 총 4가지 부위별 안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체를 밀착하여 굴곡진 부분을 빠짐없이 마사지하는 S프레임과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부드럽게 연결되어 빈틈없이 감기는 마사지하는 L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인체공학적 입체프레임인 S&L프레임이 목부터 엉덩이까지 구석구석 세심한 마사지를 가능하게 한다는 게 특징이다. 아미고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상 또한 인상적이다. 어느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추었으며,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두가지 세련된 색상(아틀라스화이트, 테라브라운)으로 출시되었다.

▲SPC그룹, 강원대와 제빵용 우수 효모 확보 연구 협약 체결

SPC그룹이 강원대학교와 '제빵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를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대학교와 함께 제빵 산업 발전을 위한 제빵용 우수 종균을 개발하고 미생물 산업 관련 인재 양성 및 국가 발효 미생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쪽 모두 '누룩'을 소재로 토종 미생물 발굴 사업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SPC그룹은 2005년 미생물과 식품소재 등 기초 연구를 진행하는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설립했으며, 2016년 국내 최초로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토종효모를 발굴하고 상용화에 성공했다. 강원대학교는 2020년 2월 우수 종균 발굴 및 기술 지원 사업을 위해 춘천시와 함께 '누룩연구소'를 설립했다.

▲메디톡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기업 '리비옴'에 '미생물 치료제 후보 물질' 기술 이전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14일 신생 바이오벤처 '리비옴(대표 송지윤)'에 미생물 치료제(LBP, Live Biotherapeutic Products) 후보물질 및 제반 기술 이전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기술 이전 계약과 함께 현금 출자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리비옴의 일정 지분을 취득하게 됐다. 미생물 연구에 특화된 차세대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리비옴'은 메디톡스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및 미생물 치료제 개발을 담당해온 송지윤 전 수석연구원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김영현 전 책임연구원이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기술 이전으로 확보한 항암제,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등의 신약 후보물질은 2023년 글로벌 임상 돌입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韓 여성생명과학자 성장 디딤돌...'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

한국콜마홀딩스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한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산학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겠다는 취지다. 한국콜마홀딩스는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지난 14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했다.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Women's Bioscience Forum)이 선정한다. 2021년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의 수상자로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심상희 교수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정은지 교수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1000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롯데렌탈-그린카,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롯데렌탈(대표 김현수)과 카셰어링 그린카(대표 김경봉)는 도로교통공단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렌터카 및 카셰어링 이용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3사는 ▲렌터카·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자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운영 협업시스템 구축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렌터카·카셰어링 안전운전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원KRT, 사이판 사전예약 1200명 넘었다..."트래블버블에 코로나 이후 최대 모객"

교원KRT(케이알티, 대표 장동하) 사이판 여행 상품 사전 예약자가 1000명 규모를 넘어섰다. 업계 최초로 스페인 여행 출발을 확정한 교원KRT는 지난 13일 해외 여행 기대감에 부응한 사이판 상품을 선보이며 하루만에 700여명 이상의 사전 예약 고객을 유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이후 최대 수준 모객 실적을 지속하고 있다. 교원KRT는 지난 8월 중순부터 사이판 예약 상품을 선보여 14일 기준 1200명 이상의 사전 예약고객을 유치했다. 특히, 휴양을 즐기는 여행객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도 현지 골프 라운딩 옵션을 추가한 상품까지 총 5종 상품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 사이판 7박 8일 휴양 상품은 켄싱턴호텔에 머무는 5박 기간 동안 조∙중∙석식이 제공되며, 패밀리 풀, 워터슬라이드, 케니플레이덱 등 워터파크 및 부대시설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말까지 현지 PCR 검사 비용과 현지서 사용 가능한 250불 상당 여행 바우처가 함께 제공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

▲쿠쿠, "국민지원금으로 생활가전 최대 60% 할인 구매하세요"

쿠쿠(대표 구본학)가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제5차 긴급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쿠쿠 서비스센터 전국 92개 매장에서 정부가 소상공인과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급한 국민지원금을 사용해 쿠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경기 부천점, 안양점, 수원점은 지역 화폐로 충전한 국민지원금만 사용할 수 있다. 쿠쿠는 국민지원금 지급에 맞춰 이달 말인 30일까지 밥솥, 인덕션레인지, 블렌더, 식기세척기 등 주방 가전은 최대 60%, 공기청정기, 청소기, 비데, 넬로 펫 드라이룸 등 생활가전은 최대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속적인 연장에 실내에서 보내는 생활이 길어져 관련된 생활가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경제 부담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추석 명절' 오로나민C로 비타민 선물하고 SUV 받자"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 생기발랄 탄산비타민 오로나민C의 고객 감사 이벤트 '2021 오로나민C 다들어따 페스티벌'의 참여가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오로나민C와 같은 비타민 드링크 제품의 선물용 박스 판매가 많아지며, 덩달아 이벤트 참여도 9월 큰 폭으로 증가했다. 26일까지 진행되는 '2021 오로나민C 다들어따 페스티벌'은 QR코드 인증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오로나민C 10입 박스 내부의 QR코드를 인증하면 이벤트 페이지 내 행운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추첨을 통해 △202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LS(1명) 최종경품으로 주어지며, 이벤트 참여 누적 점수에 따라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 △다이슨 에어랩 △갤럭시 버즈 프로를 증정한다.

▲씰리침대, 인기 모델에 소비자 취향까지 더했다...'창립 140주년 신제품' 출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빠르게 변화하는 침실 인테리어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에 맞춰 기존 인기 모델에 디테일을 보강한 창립 140주년 기념 매트리스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씰리침대 베스트 매트리스 2종에 쿠션감, 컬러 등 각종 디테일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푹신한 쿠션감과 세련된 컬러의 침대를 선호하는 최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쿠션의 높이를 상승시키고 원단 색상을 변경했다. '씰리 No.140 울트라 플러쉬(Sealy No.140 Ultra Plush)'는 우리 집 침실을 호텔처럼 아늑하게 꾸밀 수 있도록 한층 소프트한 쿠션감으로 준비됐다.

▲현대약품,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마이녹셀' TVCF 온에어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마이녹셀'의 TVCF를 온에어했다. TVCF는 배우 성훈과 함께 한 영상으로, 두피와 모발, 탈모 모두 케어할 수 있는 솔루션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과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앰플 바이 랩클'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건강미와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훈을 통해 신제품 마이녹셀 탈모샴푸와 앰플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TVCF를 제작했다"며 "이번 TVCF를 통해 마이녹셀 제품의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얄앤컴퍼니, 국내 최대 욕실 쇼룸 '로얄엑스 플래그쉽 화성' 오픈

로얄앤컴퍼니(대표 정훈)가 국내 최대 규모의 욕실 쇼룸 '로얄엑스 플래그쉽 화성(이하 로얄엑스 플래그쉽)'을 오픈했다. 올해로 51주년을 맞은 로얄앤컴퍼니는 '누구에게나 영감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는 슬로건 하에 욕실을 단순히 씻기만 하는 공간이 아닌 이용자의 정서적 만족까지 채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로얄앤컴퍼니는 고객에게 더욱 다채로운 영감을 선사하기 위해 제조 및 판매를 넘어서는 욕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로얄엑스 플래그쉽은 욕실 전시장 면적만 약 8000㎡(2400평)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 욕실 쇼룸이다. 총 200개 이상의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와 이탈리아, 스페인 수입 타일을 비롯한 1000여종의 인기 디자인 타일이 입점해 있으며, 욕실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쇼룸과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다.

▲파파존스 피자 "15일 단 하루, 전 메뉴 반값"...SKT T-Day 50% 할인

파파존스 피자는 15일 단 하루 SKT T멤버십 전 등급을 대상으로 'T-Day(티데이)'50%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의 프리미엄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비롯해 음료, 소스 등 전체 품목에 적용된다. T멤버십 앱을 통해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뒤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앱)에서 바코드 번호 입력 후 방문 포장하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메뉴를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기간 내 1회 한정, 최대 5만 원 한도이며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은 불가하다. 대상 고객은 하반기 첫 신메뉴로 선보인 '소시지 레볼루션 피자'를 비롯한 파파존스 피자의 다양한 고품질 피자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9. 24. 0시 기준
295132
2434
264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