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9월24일)] LG전자·롯데케미칼·KT&G·쿠팡·LG엔솔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9-24 10: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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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LG전자 제공]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대용량·편의성 모두 잡았다..."업계 유일 '인공지능 맞춤보관'"

LG전자가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앞두고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았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리터(L)에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했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적은 양의 김치를 보관할 수 있는 '소형 김치통',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 뚜껑 김치통' 등도 제공한다.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을 갖춰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등 국내 대표 김치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으로 포장김치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해 김치냉장고가 인식하면 제조일자를 입력한 후 '익힘'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국내 화학사 최초' 500억 규모 ESG 전용 펀드 조성

롯데케미칼이 24일 국내 화학사 최초의 'ESG 전용 펀드'를 500억 원 규모로 조성한다. 이번 펀드는 지난 2월 발표한 'Green Promise 2030' 친환경 전략의 실행을 가속화하고 실질적인 투자를 실행하고자 조성됐다. 롯데케미칼은 환경,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정립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ESG위원회를 신설한바 있다. 롯데케미칼 ESG위원회는 23일 제1회 위원회를 개최하고, 1호 안건으로 '롯데케미칼 ESG펀드' 조성을 의결했다. 이 펀드는 국내 화학사 최초의 ESG 전용 펀드로, 롯데케미칼이 출자하고 롯데벤처스가 운용을 맡는다. 신설된 ESG펀드는 청정수소 생산,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Storage), 플라스틱 재활용, 에너지 효율화 등 탄소중립 분야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파트너사와 함께 친환경 전략 실현을 위한 선제적 핵심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KT&G, 신인 뮤지션에게 꿈의 무대 선사...'나의 첫 번째 콘서트' 진행

KT&G(사장 백복인)가 신인 뮤지션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1 나의 첫 번째 콘서트'를 진행한다.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실력 있는 신인 음악가를 선발해 첫 번째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00석 이상의 공연장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한 적이 없거나, 정규 1집을 발매했지만 아직 단독공연의 기회를 갖지 못한 뮤지션이 대상이다. 선발된 뮤지션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대관료 지원과 공연 홍보 및 마케팅 특전을 제공한다. 지난 2일과 16일엔 전자음악 아티스트 박정훈과 R&B 싱어송라이터 노디시카가 무대를 선보였다. 다음달부터는 4인조 얼터너티브 록밴드 펜텐(10/7), 4인조 개러지록밴드 투데이올드스니커즈(11/4), 4인조 펑크록밴드 극동아시아타이거즈(11/18), 싱어송라이터 하범석(11/25)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쿠팡 로켓프레시, 전복 양식장 영상 '화제'..."지역경제 성장 견인"

쿠팡이 살아있는 전복을 어떻게 산지 직송으로 바로 다음날 새벽까지 고객의 현관 앞에 배송하는지 생생한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완도에서 서울까지의 거리는 약 400km인데, 쿠팡은 완도에서 고객 집 앞까지 18시간도 걸리지 않아 살아있는 싱싱한 활전복을 배송 중이다. 쿠팡은 로켓프레시로 이미 신선한 수산물을 고객에게 제공해 왔으며, 특히 올해 6월부터는 전복, 오징어, 새우 등을 현지에서 직접 배송하는 로켓프레시 산지 직송을 시작해 어민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로켓프레시 서비스는 신선식품 배송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2분기 들어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온에서 구동하는 장수명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교(UCSD)와 공동 연구로 기존 60도 이상에서만 충전이 가능했던 기술적 한계를 넘어 상온에서도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장수명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개발했다. 실리콘을 적용한 전고체 배터리 중 상온에서 충방전 수명이 500회 이상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연구 논문은 과학계의 권위 있는 저널 '사이언스(Science)'에 실려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유니클로, 2021 F/W '100% 캐시미어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100% 캐시미어로 제작된 '2021 F/W 캐시미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 캐시미어 컬렉션은 부드러운 착용감과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 천연 캐시미어 100% 제품을 10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고품질의 캐시미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아이템이다. 특히 이번 F/W 시즌에는 활용도가 높은 뉴트럴한 기본 컬러부터 선명하고 감각적인 색상까지 폭 넓은 컬러 스펙트럼으로 컬러 선택의 즐거움을 더했다. 유니클로는 이번 캐시미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전국 110여개 매장에서 퍼스널 컬러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개인별 가장 잘 어울리는 캐시미어 색상을 컨설팅 해주고 유니클로 캐시미어 제품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전 보다 합리적인 소비와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SPC 쉐이크쉑, 세계인 입맛 사로잡은 '고추장 치킨 쉑' 재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지난해 한정 판매해 인기를 끌었던 고추장 치킨 쉑과 프라이를 재출시한다. 고추장 치킨쉑은 2020년 10월 SPC그룹과 미국 쉐이크쉑이 공동으로 개발해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미국과 영국에서도 잇따라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국무부 직원의 시식 영상이 SNS에 퍼지면서 '고추장 열풍' 불기도 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고추장' 메뉴 2종은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쉐이크쉑은 고추장 치킨쉑 재출시를 기념해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온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9번째 도시 '창원'...'NC 다이노스' 두꺼비 피규어 한정 판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창원점'을 24일 오픈했다. 두껍상회는 국내 주류 최초 캐릭터샵으로 지난해 8월 서울에서 첫 오픈 이후, 부산, 대구, 광주, 전주, 인천, 강릉, 대전을 거치며 전국을 순회하고 있다. 창원 핫플레이스인 가로수길(창원시 의창구 외동반림로)에서 매일 12시~20시까지 운영된다. 창원 두껍상회는 120여종의 하이트진로 굿즈 판매를 비롯해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요일별 뱃지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창원을 지역 연고지로 하는 프로 야구단 'NC 다이노스' 한정판 두꺼비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다.

▲휠라 X 푸시버튼 콜라보 컬렉션 론칭..."110살 휠라, Z세대 만나다"

브랜드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는 이색 행보를 잇고 있는 휠라가 이번에는 재기 발랄한 감성으로 사랑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푸시버튼'과 의기투합, Z세대를 위한 특별한 콜라보를 펼친다. 휠라(FILA)는 디자이너 박승건의 '푸시버튼(pushBUTTON)'과 협업해 '휠라 X 푸시버튼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했다. 110년간 축적한 휠라 정통성 위에 푸시버튼 특유의 위트, 대담한 감성을 더한 디자인의 의류 15종, 슈즈 6종, 액세서리 11종으로 구성됐다. 한글 자음과 모음으로 표현한 휠라 로고와 110주년 기념 로고 등을 넣은 반팔 티셔츠, 전면과 후면에 독특한 캐릭터를 반영한 니트,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 슈즈 '펑키 테니스'의 콜라보 버전과 보트 슈즈, 로퍼, 휠라 고유 컬러가 돋보이는 비니와 캠프캡, 스트링백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총망라했다.

▲롯데칠성, 델몬트 오렌지 주스 한정판 굿즈 판매

롯데칠성음료가 델몬트 오렌지 주스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이번 굿즈는 1980~90년대 냉장고 한 편을 지키고 있던 추억의 유리병을 미니병으로 재탄생 시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델몬트 미니병은 기존 '오렌지주스100' 2L 병을 250mL로 축소한 미니병 6개가 담긴 크레이트 박스로 판매된다. 9월 7일부터 판매된 미니병 초도 물량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됐으며, 추가 물량은 9월 마지막 주에 판매된다. 또한, 미니병과 함께 구성한 피크닉, 고블렛잔, 휴대폰케이스 세트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직영몰인 '칠성몰', '29cm'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편의점 등 오프라인으로도 판매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명절증후군, 안마의자로 극복하세요"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 안마의자가 명절 효도 선물에 이어 장시간 운전과 가사에 지친 가족들을 위한 명절증후군 해소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명절 연휴에는 장시간 운전을 하는 데다 차례와 식사 준비, 집안 뒷정리 등으로 신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여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같은 이유로 숙면 유도, 마음에 힐링을 선사하는 멘탈 마사지 등 기능이 탑재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명절연휴 이후의 안마의자 주문량과 구매 상담 건수는 연휴 이전 수준으로 많다. 명절 이전에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 상품을 위한 수요가 많았다면 명절 이후에는 명절증후군을 해소하려는 수요로 보인다.

▲매일유업, 환경보전 공로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 수상 영예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환경부로부터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6일 '제13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부에서 주최한 '2021 포장재 및 일회용품 감량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포장재·일회용품 감량 및 재활용 촉진 우수사업자로 선정되며 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일유업은 환경부 정책에 맞춰 재포장 금지법 협의체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선제적으로 포장재를 감축했고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홍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친환경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여 용기 경량화, 제품에 부착된 빨대 제거, 기획팩 최소화, 플라스틱 대체 소재 개발을 통한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유니소재화 및 분리배출 용이성 향상 등 재활용성 촉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 대박 예감..."청결중시시대, 유해균 99.9% 제거"

피죤(대표 이주연)의 옥수수, 곡물에서 추출한 발효주정 함유로 성분 걱정 없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옥수수와 곡물에서 추출한 순수 발효주정(Alcohol)을 70% 함유하고 있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 제거해주는 '자연 친화적 살균스프레이'이다. 발효주정은 음용이 가능한 술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순수 알코올이다. 식음료, 화장품을 비롯해 병원, 보건소 등에서 의약용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원료인 만큼 소비자들이 안전성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피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개인 방역과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관련 제품 시장이 확대되면서 자연 친화적인 피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피죤은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수요에 맞게 공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시대, 세탁 서비스 창업 열풍...크린토피아,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

코로나19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선호도가 외식을 제치고 세탁업종으로 옮겨가고 있다. 공정위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 해 세탁 관련 프랜차이즈 가맹점수가 4600여곳으로 1년 새 190곳 이상이 증가했다. 코로나 19 환경에 직면해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로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황사 및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까지 더해져 빨래방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세탁업계 1위 크린토피아의 유무인 결합형 멀티숍인 '크린토피아 코인워시'의 창업 열기가 뜨겁다. 크린토피아는 예비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과 점주들의 지속 가능한 영업 활동을 위해 고임대료 지원, 러닝로열티 제도, 카드 수수료 지원 등의 파격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알스퀘어, 8개월새 부동산 연계사업 수주 1000억 돌파...공간 프로젝트 진행

상업용 부동산 토탈솔루션 알스퀘어(대표 이용균)의 부동산 연계사업이 올해 수주액 기준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동기대비 약 50% 성장한 수치로, 코로나 팬데믹 속 위축된 시장 환경에서 이뤄낸 성과란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방대한 알스퀘어의 부동산 정보와 자산을 바탕으로 한 연계 사업은 4년차에 접어들었는데, 연 1000억 규모를 불과 8개월만에 넘어선 것. 알스퀘어측은 "부동산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IT 시스템을 활용해 상업용 부동산 중개에서 정보 불균형을 타파하는 혁신을 일으킨 것처럼, 다양한 공간 디자인 등 업계 혁신을 위해 빅데이터에 기반한 시장 정보와 경험을 쌓고 있다"면서, "상업용 부동산 연계사업은 발주 빈도가 높고, 기업고객을 상대로, 대금 회수 안정성이 높아 성장에 크게 기여 중"이라고 설명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라인게임즈, SK엠앤서비스 등 유명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사무실, 부산그랜드조선호텔, 소람한방병원, 부산 BIFC 63 등 호텔, 병원, 상업시설 등 다양한 공간 프로젝트 설계와 시공을 맡았다. 지난해 알스퀘어는 부동산 연계 사업에서 매출 600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또 토스와 스마일게이트의 공간 디자인을 마무리했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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