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10월29일)] LG전자·SK하이닉스·광동제약·GC녹십자·하이트진로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10-29 14:33:34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 LG전자가 美 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와 함께 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와 혁신기술을 알렸다. 최근 ABT의 갈라쇼가 열린 뉴욕 링컨센터 데이비드 코크 극장의 라운지에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2대를 전시했다. [LG전자 제공]

▲'LG 시그니처', 美 발레단 갈라쇼서 '예술과 기술의 조화' 선보여 

LG전자가 美 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American Ballet Theater, 이하 ABT)와 함께 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예술적 가치와 혁신기술을 알렸다. ABT는 1939년 美 뉴욕에서 창단됐으며 英 로열발레단(The Royal Ballet), 佛 파리오페라극장발레단(Paris L'Opéra Ballet) 등과 함께 세계적인 발레단으로 평가받는다. ABT의 갈라쇼가 열린 뉴욕 링컨센터 데이비드 코크 극장(David H. Koch Theater)의 라운지에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2대를 전시해 관람객들이 예술과 기술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가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화면이 말렸다 펼쳐지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체험존에서 <호두까기 인형>과 ABT 수석 무용수가 출연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광고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러시아 푸쉬킨미술관, 이탈리아 라 스칼라(La Scala) 오페라극장 등과도 협업하며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와 혁신기술을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SK하이닉스, 8인치 파운드리社 '키파운드리' 5758억에 인수

SK하이닉스가 8인치 파운드리(Foundry) 기업인 키파운드리를 인수했다고 29일 발표했다. SK하이닉스는 이날 매그너스 반도체 유한회사로부터 키파운드리 지분 100%를 5758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SK하이닉스 측은 "키파운드리 인수는 SK하이닉스의 파운드리 생산능력을 2배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8인치 파운드리 역량을 보강하여 시스템 반도체 경쟁력을 키우고,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와 국내 팹리스(Fabless) 생태계 지원에도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SK하이닉스는 8인치 파운드리 자회사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IC)를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IC의 웨이퍼 처리량은 이번에 인수 계약을 체결한 키파운드리와 비슷한 규모로, SK하이닉스는 파운드리 생산능력이 2배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4년 더 위탁판매…소매·비소매·업소용까지 장악

광동제약이 올해 말부터 소매용 '제주삼다수'와 비소매·업소용 유통을 아우른다. 유통 채널 확대에 따라 매출과 시장영향력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동제약(대표 최성원)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서울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오는 12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31일 까지 4년이며, 양사가 합의한 경우 1회에 한해 1년 연장할 수 있다. 또 새 계약 조건이 발효되는 12월 15일부터는 기존에 분리 운영되던 소매용과 비소매·업소용 물량을 광동제약이 통합 유통하게 된다. 단, 제주개발공사가 직접 공급하는 유통 채널인 3개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3사 계열의 SSM은 유통 채널에서 제외된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 2012년 제주삼다수의 위탁판매사로 선정된 이후 당시 56%였던 전국 소매점 취급률을 95%까지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소매부문 매출도 2013년 1257억 원에서 지난해 2342억 원으로 성장했다.

▲GC녹십자웰빙, '닥터피엔티(Dr. PNT)' 쇼핑몰 리뉴얼..."건기식 맞춤 서비스"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엔티(Dr.PNT)' 전용 온라인 몰(이하 '피엔티몰')을 리뉴얼했다. 닥터피엔티는 지난 2016년 GC녹십자웰빙이 영양 치료에 오랜 경험을 가진 기능 의학 전문의들의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한 건기식 브랜드이다. 약 2000여 개의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와 전용 온라인 몰인 '피엔티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해왔다. 제품군은 장건강, 면역력,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 약 30여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기식 추천 알고리즘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영양소 추천 서비스인 '마이헬스체크'를 제공한다.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마쩨이' 3종 국내 첫 출시

하이트진로가 6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와이너리 '마쩨이(Mazzei)' 와인 '그란 셀레지오네' 3종을 국내에 처음 출시한다. 출시될 제품은 마쩨이 와이너리가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끼안티 클라시코 지역에서 재배한 포도품종 '산지오베제'로 만드는 와인이다. 산지오베제 포도 품종은 우아하면서 뛰어난 구조감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이 포도를 토대로 3개의 다른 포도원, 3개의 다른 마을, 3개의 '그란 셀레지오네' 최고등급으로 제조한다. 국내에 출시될 와인 3종은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알코올 도수 14도), 비꼬레지오36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13.5도), 바디올라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14.5도) 등이다.

▲HK inno.N,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박차

블록버스터 신약 케이캡을 보유한 HK inno.N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하며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한다. HK inno.N은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강석희 HK inno.N 대표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앞으로 HK inno.N은 UNGC 회원사로서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UNGC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활동들을 정기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휠라, 탄생 110주년 맞이 '그랜트 힐 2 1996 티어제로' 출시
 
브랜드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아이코닉 슈즈를 엄선, 매월 한정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는 휠라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가 이달에는 NBA 전설과의 시너지로 그 명성을 이어간다. 110주년 기념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 10월호로 '그랜트 힐 2 1996 티어제로'를 한정수량 출시한다. 이달 선보이는 9번째 헤리티지 슈즈는 '그랜트 힐 2 1996'로, 당대 미국 프로 농구(NBA) 간판스타 '그랜트 힐'을 후원하며, 그를 위해 만든 두 번째 시그니처 농구화인 '그랜트 힐 2'를 재현했다. '그랜트 힐 2 1996'은 1996년 첫 출시됐던 휠라 그랜트 힐 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을 복각한 제품으로 그랜트 힐 시리즈의 가장 상징적인 실루엣을 담아낸 슈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했으며, 스페셜 레더 행택과 패키지, 고유 시리얼 번호 표기 등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낮소밤침(낮엔 소파, 밤엔 침대)…씰리침대, 투 웨이 베드 II 출시 

창립 140주년을 맞은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소파베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 제안에 나선다. 씰리침대는 롯데백화점과 2년 연속 협업하고 필요에 따라 소파와 침대 두 가지로 사용 가능한 프레임 '투 웨이 베드 II(Two Way Bed II)'를 출시한다. 자투리 공간 활용을 위한 사이드 팔걸이 옵션이 추가됐다. 팔걸이 내부에는 USB 포트와 콘센트가 탑재된 별도의 수납공간이 있어 전자기기 사용과 물건 보관이 용이하다.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조명 옵션으로 호텔처럼 안락한 공간을 꾸밀 수도 있다. 안정적인 자세 유지를 위한 등받이 쿠션도 사각, 원형 2종으로 마련됐다. 쿠션은 각각 다크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핑크, 청록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프레임에는 생활 방수 및 방오 기능이 있는 아쿠아 프리 원단이 적용되어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크래프톤 구내식당서 특별한 할로윈...'오징어게임' 메뉴"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게임기업 크래프톤의 구내식당 '키친35'와 사내 카페 '카페35'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색 있는 먹거리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할로윈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키친 35'는 할로윈 특별 점심 메뉴로 인기 콘텐츠 '오징어게임'을 위트 있게 해석해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구워 만든 오징어통구이덮밥을 제공했다. 디저트로는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달고나를 선보여 MZ세대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달고나 게임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특별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카페35'에서는 할로윈 포토존과 각종 장식들을 준비해 오싹하면서도 즐거운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의 '아이코스(IQOS)'가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소비자조사기관 한국리서치가 성인 소비자의 선호도, 성인 소비자와의 소통 지수, 신뢰도 등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한 결과 한국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가 2021년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담뱃잎을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의 비연소 제품으로, 담배 연기나 재가 발생하지 않고 일반담배와 달리 화재 위험도 없다. 지난해 7월에는 방대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일반담배 대비 유해하거나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 발생이 감소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전자담배 제품군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MRTP(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마케팅 인가를 받았다.

▲동서식품, 대학생 50명 '맥심 스토리텔링' 만든다...맥심 커피라이터 스타트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2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그랑블루 스튜디오 성수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의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5년간 총 250명의 서포터즈가 맥심 커피라이터로 활동하며 소비자들에게 맥심 커피가 지닌 다채로운 이야기를 흥미 있게 알리는 브랜드 스토리텔러 역할을 해왔다. 총 33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66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결과 총 50명이 선발됐다. 오는 12월까지 톡톡 튀는 창의적 역량을 바탕으로 동서식품 실무진과 함께하는 맥심 멘토링, 맥심 커피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뜨개용품 기획전'..."집콕시대, 손맛의 즐거움"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뜨개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시대' 가 일상이 되면서 직접 다양한 뜨개제품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뜨개실, 바늘, 뜨개 관련용품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취미로 뜨개질을 하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과 선물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 이라고 전했다.  

▲위메프, '할매니얼 기획전' 오픈.. '할매' 상품 큐레이션

위메프가 MZ세대 인기 트렌드인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아이템을 엄선해 선보인다. 위메프는 '할매니얼 기획전'을 열고, MZ세대를 사로잡은 할머니 세대 아이템만을 모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할매니얼'은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성한 용어로, 할머니 세대가 먹고 입는 음식과 패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뜻한다. 위메프 MD들이 직접 할매 입맛 인기 상품을 선정, 인절미, 흑임자, 통팥 등 전통 식재료가 들어간 디저트 상품과 △쑥 향 인센스 △몸빼 잠옷 △털신 등 할머니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품 아이템도 판매한다.

▲메가박스, '모든 요일 6천원 할인'...단계적 일상 회복에 앞장

메가박스(대표 홍정인)는 11월 1일부터 '영화진흥위원회'가 주관하는 '모든 요일 6000원 할인' 이벤트 참여와 더불어 극장가에 다시 한 번 활기를 불어넣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요일 6000원 할인' 쿠폰은 메가박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주차별로 1인 2매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며, 발행된 할인 쿠폰은 요일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I WANT YOU NEW VIP'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신규 가입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022년 VIP 승급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특별한 e-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8일부터 12월 26일까지 7주 동안 메가박스에서 영화 관람 시, 주마다 e-프리퀀시 1개가 발급된다. 7주 동안 e-프리퀀시 7개를 모두 모을 경우,  누적 승급 포인트 2만8000점이 제공되어 VIP회원 승급 혜택이 주어지며 지인 1명에게 VVIP 등급을 선물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신라스테이, 취향 따라 선택 '핼러윈' 패키지 선보인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핼러윈(Halloween)'을 맞아 이색 체험, 이벤트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핼러윈(Halloween)' 패키지는 안전을 고려해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핼러윈 데이를 즐기는 '홈로윈(Home + Halloween)' 트렌드에 따라 2인 또는 소수 인원이 오붓하게 핼러윈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특별 메뉴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핼러윈 쿠킹 클래스' 패키지와, 와인과 함께 스몰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핼러윈 나이트',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까지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핼러윈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페셜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를, 신라스테이 서부산은 생맥주 무제한 혜택에 랜덤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프라이빗 핼러윈 나이트'를 출시했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