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English] "다국적군 아미…인니에만 30만명"

윤흥식 / 기사승인 : 2019-06-20 08:00:43
  • -
  • +
  • 인쇄
[41] tap into

"Lazada taps into Indonesian 'BTS Army'. E-commerce platform Lazada Indonesia is set to offer a special price for the BTS D-icon magazine on June 20 and 21. BTS D-icon magazine is one of the must-have merchandise for fans of South Korean boy band BTS" [2019. 6. 19. Jakarta Post]


▲ 인도네시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라자다'가 아미들의 팬심을 공략하고 있다고 보도한 '자카르타 포스트' 기사. [온라인판 캡처]

외신을 통해 전해지는 방탄소년단(BTS) 팬들의 소식은 주로 미국과 유럽에 거주하는 '아미'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BTS는 동남아 국가들에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만 해도 약 30만 명의 '아미'들이 활동하고 있다. 오늘은 이들에 관한 소식이다.

인도네시아 최대의 전자상거래업체 '라자다 인도네시아'는 20일과 21일 양일간 BTS의 현지 '아미'를 위해 매거진을 특가로 공급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라자다 측윽 기자회견을 통해 BTS 멤버들의 사진이 담긴 포토북을 24.39달러(약 2만9000원)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스패치 매거진'에서 발행하는 포토북은 아미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소유해야 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인도네시아의 물가수준을 감안하면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미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는 전언이다.

'BTS D-icon'은 이와 함께 '슈퍼 코리아 페스티벌'의 일부로 '당신은 아미로서 충분한가'라는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이래저래 BTS는 해외에서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는 셈이다.

오늘 공부할 영어 표현 'tap into'는 '00과 친구가 되다', '00에게 다가서다', '00과 관계를 맺다'라는 뜻을 지닌 숙어다. 


'tap'은 원래 '문이나 어깨 따위를 가볍게 두드린다'는 뜻이다. 밑창에 쇠붙이를 붙인 구두를 신고 리듬감 있게 플로어를 두들기며 추는 춤을 '탭댄스(tap dance)'라고 하는데, 그 때의 동작이 바로 'tap'이다.


'into'는 '안으로'라는 뜻이니, 'tap'과 'into'를 함께 쓰면 누군가의 마음속으로 들어가기 위해, 혹은 친구가 되기 위해 가볍게 문을 두드린다는 뜻이 된다.

"If you want to tap into someone, you must talk nicely" (누군가와 친구가 되고 싶다면 듣기 좋게 말해야 한다)

"The company is hoping to tap into the Chinese market" (그 회사는 중국 시장으로 파고들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The new film taps into the nostalgia of fans who grew up with the franchise when they were kids" (그 신작 영화는 어렸을 때 프랜차이즈팀을 보며 성장한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tap into'는 꼭 긍정적인 내용으로만 쓰이지 않는다. 무언가를 톡톡 두드려 부정적 감정을 이끌어낼 때도 이 표현을 쓴다.


"Trump has tapped into the hatred that huge segments of the American public have for a political and economic system that has betrayed them" (트럼프는 미국 대중이 자신들을 배신한 정치·경제 시스템에 대해 지니고 있는 분노를 파고 들었다)

"The politician tapped into voter anger and won the election" (그 정치인은 유권자들의 분노를 건드림으로써 선거에서 승리했다)

'tap into'와 같은 뜻을 지닌 표현으로는 'access', 'embrace', 'take advantage of' 등이 있다.

도입부 영문 기사 해석은 다음과 같다.


"라자다 그룹이 인도네시아의 'BTS 아미'에게 접근할 계획이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자다 인도네시아는 BTS D-icon 잡지를 오는 6월 20일과 21일 양일간 특별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BTS D-icon 잡지는 한국 보이밴드인 BTS의 팬들이 소장해야 할 필수 굿즈 중 하나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5. 14. 0시 기준
130380
1893
120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