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도 라이브 커머스 진출…롯데마트 "MZ세대 공략"

남경식 / 기사승인 : 2020-08-27 09:51:43
  • -
  • +
  • 인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대형마트도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었다.

롯데마트는 국내 라이브 커머스 전문 앱 그립(Grip)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롯데마트 라이브 커머스 화면.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는 직매입 상품 및 PB상품을 중심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9월에는 토이저러스 인기 완구, 명절 선물세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동영상 콘텐츠가 친숙한 MZ세대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했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상현 롯데마트 빅데이터 팀장은 "전통 유통 채널인 대형마트도 젊은 세대에게 매력적인 쇼핑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6. 21. 0시 기준
151506
2004
143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