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 2시간 30분간 장애

김영석 / 기사승인 : 2021-05-20 20:37:28
  • -
  • +
  • 인쇄
지난 두달새 세번째...이용객 분통
KB국민은행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이 20일 오후 2시간 30분간 오류로 거래 정지됐다. 지난 두 달새 세 번째 장애다.

▲KB스타뱅킹 등 시스템 오류로 애를 먹고 있는 이용객들의 포털 게시문  [네이버 캡처]  

KB국민은행과 이용객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5분 쯤부터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 접속이 되지 않다가 2시간 30분이 지난 7시 45분쯤 정상화됐다.

이날 오류는 시스템 점검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2일과 지난 6일에도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장애는 접속 화면에 '에러로 인한 장애'나 '신속히 복구하겠다'는 문구 대신 'LTE나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하다'며 이용자의 앱 등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메시지를 띄워 이용자들이 인증서 발행 등 다른 방법을 찾느라 소란이 빚어졌다.

또 1588-9999 등 고객센터 번호가 떠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아 급한 사정이 있는 이용자들이 발을 동동 굴렀다.

한 이용자는 "당첨된 아파트 계약 마지막 날이어서 퇴근후 KB스타뱅킹을 이용해 입급에 나섰으나 입금은 커녕 설치된 앱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처럼 메시지가 떠 발을 동동 굴러야 했다"며 "국내 대표적 은행에서 수시로 장애가 발생하는 걸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U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7. 25. 0시 기준
188848
2073
166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