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데일리 PICK (6월8일)] SPC·셀트리온·CJ올리브영 外

김지우 / 기사승인 : 2021-06-08 10:48:03
  • -
  • +
  • 인쇄
▲ 쉐이크쉑 코엑스점 [SPC그룹 제공]

▲SPC, 쉐이크쉑 코엑스점 개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오는 9일 쉐이크쉑 코엑스점을 개점한다고 8일 밝혔다. 쉐이크쉑의 국내 16번째 매장인 코엑스점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1층에 총 117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코엑스점에는 전용 픽업존인 '쉑 트랙(Shack Track)'이 설치돼 손쉽게 배달과 픽업이 가능하다.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오버 더 레인보우'를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코엑스점 첫 방문 고객에게 쉑블록, 콜라보 티셔츠, 필름카메라, 양말 등으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코엑스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AR) 게임인 '캐치 더 쉑(Catch the Shack)'도 9일 론칭한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캐나다 출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피하주사제형 바이오의약품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를 캐나다에 출시,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북미 지역 공략에 나선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1월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류마티스 관절염(RA) 적응증에 대한 '램시마SC'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캐나다 현지 법인 소속 마케팅 및 영업 인력을 확충했다. 특히 동사는 AbbVie, BMS 출신의 전문가 조반 안투노비치(Jovan Antunovic) 영업이사를 채용하는 등 인재 영입에도 힘썼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의료진, 환자, 병원, 보험사 등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시장 안착을 빠르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여름·대용량 상품 불티

CJ올리브영이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을 진행 중인 가운데, 올영세일의 매출을 중간 집계(6월 3일~6월 6일)에서 '여름'을 키워드로 한 대용량 기초 화장품들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세일에서는 지난 3월 세일 대비 기초 화장품 매출이 30% 이상 증가, 여름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상품군이 강세를 보였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9일까지 올영세일을 실시한다. 바디(제모, 데오도란트, 스크럽, 워시류), 클렌징, 네일 등 시즌 카테고리 인기 상품부터 프리미엄 화장품, 신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免, 업게 최초 전기차 도입으로 친환경 물류 앞장서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보세운송 차량에 친환경 전기차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의 보세운송 차량은 시내 영업점과 통합물류센터, 국제공항 등을 오가며 면세품을 운반하는 물류 차량으로 1대당 일평균 약 100km 이상 운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오는 8일부터 첫 번째 전기차의 보세운송 시범 운행에 들어가며 운영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는 작업을 거쳐 점진적 확대에 나선다. 운행 중인 보세운송 1톤 디젤 차량 13대 전부를 2022년까지 100%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종도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 내에 전기차 충전소 또한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팝업스토어 오픈

CJ제일제당은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밥, 토핑, 소스의 양을 30% 늘린 '햇반컵반BIG'을 출시하며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로, 탐정 역할을 맡은 나문희와 함께 두 가지 추리 미션을 풀어나가는 내용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서 오는 27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양평휴게소 강원도 대표 식재료 활용한 신메뉴 출시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제2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양평휴게소에서 강원도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9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메뉴 9종은 강원도 인제, 평창, 강릉 등에서 나는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특선 메뉴다. 신메뉴 9종은 △인제 용대리 황태해장국 △양구 시래기 소고기 해장국&감자밥 △강릉 초당 순두부찌개 △강릉 초당 순두부짬뽕 △정선 곤드레 떡갈비 비빔밥 △평창 고랭지 묵은지찌개 △춘천막국수&양평돈까스 △강릉 장칼국수 △설악 칡냉면이다.

▲휠라코리아 케즈, 배우 김새론과 함께한 첫 광고 영상 공개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운영하는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전속모델 김새론과 함께한 첫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온라인은 물론 일부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IPTV 등으로 송출된다. 영상 속 김새론은 특유의 사랑스럽고 밝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챔피온 스니커즈'를 케즈의 의류, 슈즈, 액세서리와 스타일링한 썸머룩이 연출됐다. 

▲SK매직, 5월 '가정의 달' 안마의자 판매량 290% 증가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지난 5월 안마의자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4배가량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안마의자를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안마의자 렌탈 및 판매 주문량이 전년 동월 대비 290% 이상 증가했다. 전월 대비 판매량 또한 510% 이상 늘었다. SK매직은 최근 소파형, 리클라이너형 등 실용성 높은 제품이 출시, 고가 제품인 안마의자의 렌탈 판매 확대와 결합 상품 할인 등으로 가격 부담이 낮아져 2030세대 젊은층의 수요가 대폭 증가한 점이 판매 증가에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SK매직은 시장 수요를 반영해 '안마의자 특가전'을 6월 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써머스비'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사과주(Cider) 브랜드 '써머스비'의 TV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새 광고를 통해 '써머스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유럽에서는 사과주(Cider)가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로, 써머스비가 세계 1위 사과주 브랜드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 이후 3년간 연평균 성장률 90%를 기록하며 사과주를 포함한 과일탄산주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아모레 스테디, 모공 고민 솔루션 '시카 리프'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스테디가 모공 관리 신제품 '시카 리프'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트러블 클렌징 폼,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 블랙헤드 멜팅 스틱으로 구성됐다. 시카 리프 트러블 클렌징 폼은 시카-미셀라 버블이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안해주는 게 특징이다. 시카 리프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은 피지와 블랙헤드를 편안하고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2단계 코팩이다. 시카 리프 블랙헤드 멜팅 스틱은 모공 속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클렌징 스틱이다. 이번 제품들은 8가지 성분을 넣지 않은 클린 포뮬러 처방을 적용하고, 피부과 안전성 테스트도 거쳤다. FSC(산림인증제도) 인증을 받은 제지로 친환경 패키지를 제작했다.

▲이디야커피, 프로틴 시리즈 출시 기념 6월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프로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6월 한 달간 '이디야 프로틴밀크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손잡고 워크온 앱에서 진행한다. 워크온 앱에서 챌린지 신청 후 이벤트 기간 내 총 10만 보 걷기를 달성한 고객 2000명을 추첨해 '프로틴 밀크'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7월 1일 워크온 앱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 이디야 프로틴 음료에 포함된 프로틴 함유량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호텔 제주, '더 캔버스' 1주년 패키지·이벤트 선봬

롯데호텔 제주의 '더 캔버스(THE CANVAS)'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6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쳐 탄생한 더 캔버스는 다양한 메뉴와 프로모션으로 4월과 5월 매주 주말 디너 만석을 기록했다. 롯데호텔 제주는 더 캔버스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패키지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6월 30일까지 예약 가능한 '디너 데이(Dinner Day)' 패키지를 객실 1박과 더 캔버스 디너 성인 2인을 포함해 47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판매한다. 나만의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호텔 뷔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전! 스타 셰프 레시피 이벤트'와 '캔버스'로 3행시를 짓는 '더 캔버스 1주년 3.6.5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호텔 제주 샤롯데 룸 숙박권, 더 캔버스 디너 뷔페 식사권 2인 등 경품도 있다.

▲맞춤형 보형물 제작업체 핏미, 폼랩 '폼3L'로 매출 192%↑

3D 프린팅 전문기업 폼랩코리아(대표 김진욱)는 성형외과용 맞춤형 보형물 제작업체 핏미(대표 이인희)가 폼랩의 최신 3D 프린터인 '폼3L'을 활용해 맞춤형 보형물 사업을 통해 연평균 매출이 192%씩 성장했다고 밝혔다. 핏미는 환자의 의료영상을 분석한 뒤 수술목적에 맞는 맞춤 보형물을 디자인하고, 3D 프린터를 이용해 실리콘 보형물을 제작함으로써 환자의 얼굴 모양에 정확히 맞는 보형물을 제작해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UPI뉴스 / 산업2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7. 25. 0시 기준
188848
2073
166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