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美 보인카 경영권 1170억 인수…럭셔리 헤어케어 강화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08-31 14:03:30
  • -
  • +
  • 인쇄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보유한 ㈜보인카 경영권 인수
LG생활건강,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 진출
▲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 BI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Top 브랜드 입지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 원의 규모다.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되며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