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10월14일)] LG電·삼성電·KT·롯데관광개발·롯데케미칼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10-14 11:15:46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 LG전자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 [LG전자 제공]

▲"스마트 정원이 집 안으로"...플랜테리어 가전 'LG 틔운' 출시

LG전자가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을 14일 출시했다. LG 틔운은 식물을 길러본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한 식물생활가전이다. LG전자는 ▲촛불맨드라미, 비올라, 메리골드 등 꽃 3종 ▲청치마상추, 비타민, 쌈추, 겨자채, 오크리프, 멀티레드, 적로메인, 멀티그린, 피델, 청경채, 케일, 로메인 등 채소 12종 ▲페퍼민트, 스피어민트, 타임, 루꼴라, 적소렐 등 허브 5종을 포함한 총 20종의 씨앗키트를 먼저 선보이고, 향후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LG 틔운은 '플랜테리어(Planterior, 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 가전으로 출고가 기준 149만 원이다. LG전자는 14일부터 31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 매장과 LG전자 홈페이지 등에서 LG 틔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코로나19 이후 변화 대응 'C랩' 과제 스타트업 창업 지원

삼성전자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C랩 인사이드'의 하반기 우수 과제 5개를 선정해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한다. 지난 5월 분사 창업한 4개 스타트업에 이어 올해에만 9개의 스타트업을 배출한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삼성전자 임직원 199명이 독립해 57개의 스타트업을 설립했다. 'C랩 인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 구현하기 위해2012년 12월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339개 과제에 1395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과제로 선정되면 1년간 현업을 떠나 아이디어 구현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독립된 연구 공간과 함께 연구비, 과제 운영 자율권 등을 지원 받는다. 과제 결과물이 사내에서 각종 사업에 활용될 경우 파격적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KT, 스마트폰 메시지 기반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 출시

KT(대표 구현모)가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14일부터 시작한다. '스몰오더'는 차세대 문자 메시지 서비스(리치커뮤니케이션서비스, RCS)인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에 적용된 채팅플러스 챗봇을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다. KT는 전국에 6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중형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와 스몰오더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 KT는 '스몰오더' 서비스 제공 업종을 카페 외에 샐러드, 도시락, 샌드위치 등으로 늘리고, 소상공인을 위한 대표적인 비대면 주문 서비스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관광개발, '위드 코로나' 수혜로 내년 턴어라운드-키움證

키움증권은 14일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3분기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적용으로 인한 실적 하락 압력이 있었지만, 전략적인 운영 덕에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4분기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관련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키움증권이 추정한 3분기 롯데관광개발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65% 늘어난 460억 원이다. 영업손실은 142억 원으로 적자를 지속했지만, 시장 추정치에 부합하는 수준일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9월 추석 연휴를 동반한 성수기 특수를 노린 제주도 관광은 물론 카지노 드랍액 기준 분기 2000억 원 수준의 VIP 고객 방문 등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또 "위드 코로나는 기업 고객의 재개, 이에 따른 추가 객실 운영이 가능해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며 "여기에 11월 중순 싱가포르와의 트래블 버블 시행에 따른 하얏트 그룹의 네트워크 시너지 등도 기대할 만한 요소"라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인조대리석 '슈프림' 신제품 출시…총 11개 라인업 보유

롯데케미칼(대표 김교현)이 인조대리석 '슈프림 (Supreme) 컬렉션' 6종을 신규 출시했다. 2015년 제품이 처음 출시된 이후 올해 6종이 추가돼 총 11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슈프림 컬렉션'은 롯데케미칼의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전문 브랜드 '스타론(Staron)'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 하나다. 심미성을 극대화한 제품군으로, 오염에 강하고 가공성이 뛰어나 주방 가구 및 테이블 상판, 세면대, 아트월 등 인테리어 마감재로 폭넓게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위생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롯데케미칼의 항균소재 기술인 에버모인(evermoin)을 적용한 '그랜빌'을 선보이는 등 기능성 제품도 추가했다. 롯데케미칼은 약 300억 원을 투입하여 엔지니어드스톤을 생산하는 터키 '벨렌코(Belenco) '공장 내에 올해 1월부터 연 12만 매 규모의 생산라인 증설 및 상업가동을 시작했다.

▲SKT, 생활스포츠 캠페인 '오늘은 슼포츠타임' 시행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오늘은 슼포츠타임' 캠페인을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달간 시행한다. SKT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육체적, 정신적 피곤이 누적된 국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고, 다양한 종목의 선수 후원을 통해 응원 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했다. '오늘은 슼포츠타임' 참여 방법은 러닝, 줄넘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사진을 '오늘은 슼포츠타임', '3명의 후원 선수 중 1명의 이름(예: #이봉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재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애플워치7세대, 에어팟프로 등을 제공한다. 매일 게시물을 올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을 뽑아 갤럭시Z플립3을 선물한다.

▲KT&G,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 개최

KT&G(사장 백복인)가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1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이후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11/5~11/21)와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11/25~12/12)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장애인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랑을 잃지 말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회는 시각과 문자 중심이었던 기존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모든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에는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형식으로 진행된다.

▲보령바이오파마, IPO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대신증권…내년 4분기 상장 목표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가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을 IPO 공동대표주관회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들어갔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최근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내부회계관리제도 시행 등 내부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지정감사인 신청을 완료해 기업 공개를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으며, 내년 상반기 중 상장예비심사청구를 거쳐 2022년 4분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령바이오파마는 백신 개발 및 제조, 전문의약품 판매, 유전체 검사, 제대혈 은행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백신 시장 확대에 따라 지난 해 매출액 1154억 원을 달성해 처음으로 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선데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공모 자금으로 고부가가치 백신 임상 확대와 mRNA 원천기술확보, 면역세포치료제 연구 등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핵심 R&D 역량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협력사 목소리 직접 듣는다…'우수 협력사 간담회' 개최

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강화와 실질적인 업무 개선을 위한 '우수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간담회는 홈앤쇼핑 윤리경영 자문기구인 윤리위원회 주관으로 처음 진행하는 행사라 그 의미를 더했다. 윤리위원회는 김동수 고려대학교 석좌교수(前 공정거래위원장)를 위원장으로 하여 산학계 전문가들이 홈쇼핑 관련 제반 법규 준수와 공정거래를 통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2020년 협력사 만족도 조사결과 공유 △협력사 제언 △실질적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동수 윤리위원장은 "의견 주신 소중한 내용들을 적극 수렴하여 윤리경영 제고 및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 출시

㈜오뚜기가 지난 봄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곁들여 먹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 '들기름막국수'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유명 맛집 '고기리막국수'의 대표 메뉴로, 향긋한 들기름과 양조간장 소스에 메밀면을 비빈 뒤 김가루와 깨를 듬뿍 얹어 먹는 음식이다. 특히, 매장에서 제공하는 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서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에 육수가 함께 들어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별도의 육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몽쉘,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첫 번째 '노티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롯데제과에서 내세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 지역 맛집의 대표 제품과 '몽쉘'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이다.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 노티드 청담점에서는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와 함께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몽쉘 X 노티드' 한정 협업도넛 '몽블랑 도넛'을 판매하며, 노티드 삼성점에서도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LF 콜한, 전속모델로 '갯마을차차차' 이상이 발탁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미국 신발 브랜드 '콜한(Cole Haan)'이 배우 이상이를 전속모델로 선정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이상이는 훈훈한 비주얼과 우수한 가창력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개성을 뽐내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서는 MSG워너비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발휘하며 또 한번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콜한과 이상이가 함께한 이번 화보는 뮤즈의 이름에서 모티브를 얻어 '상상이상의 편안함'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화보 속 이상이는 오피스룩부터 애슬레저룩, 골프웨어에 이르기까지 일상 속 다양한 의상과 어울리는 신발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롯데면세점,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노사 간 상생 및 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면세점은 수평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모든 임직원 호칭을 '님'으로 통일한 단일호칭 제도를 시행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영진에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주니어보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영진과 임직원 사이 실시간 소통을 위한 사내 인터넷 방송인 '네공라이브'를 격월 1회 진행하는 등 기업문화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노사 구성원의 노력으로 일구어낸 상생과 화합의 기업문화를 인정받게 되어 자긍심을 느낀다"며 "노동조합과 활발히 소통하여 미래지향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동제약, "기업 캐릭터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거북이' 재해석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창립 58주년을 맞아 회사의 오랜 상징인 거북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기업 캐릭터를 공개했다. 회사측은 해당 캐릭터가 앞으로 광동제약을 대표해 내외부와 소통하고 기업의 정체성을 한층 뚜렷하게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흔하게 볼 수 없는 하얀 거북이'로 희귀성과 고귀함을 표현했다. 거북이를 상징하는 초록색 컬러의 후드티를 입고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등껍질을 메거나 타고 빠르게 이동하면서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설명이다. 등껍질에는 이 회사가 앞서 발표한 '미래를 보는 눈' 형상의 CI를 새겨 캐릭터가 가진 혜안을 표현했다. 귀에 장착하고 있는 빨간 색 헤드폰은 주변의 작은 이야기까지 흡수해 저장하는 기능을 갖췄다. 캐릭터를 먼저 공개한 뒤 SNS 공모를 통해 네이밍을 하고 스토리텔링도 함께 확장해나간다는 것이다.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실시...27일 동안 25%할인 쿠폰 지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가 11월 7일까지 타이어 할인 쿠폰 발급과 설문조사 및 후기 이벤트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벤투스(Ventus)', '키너지(Kinergy)', '다이나프로(Dynapro)' 상품 중 18인치 이상 타이어를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2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 이들 타이어 전 사이즈에서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4주 동안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진행하는 슈퍼위크 타임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슈퍼위크 쿠폰팩'을 통해 제공한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