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10월18일)] 삼성전자·LG이노텍·KT알파·형지패션·한화시스템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10-18 11:01:38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 스마트모니터M7 43형 라이프스타일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60만 대 판매…집콕 시대에 신시장 열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6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다.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이상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스크린 하나로 뭐든지 할 수 있는 '스마트함'으로 새로운 모니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홈오피스·홈스쿨 트렌드가 확대되는 요즘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고자 하는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에 있어 꼭 필요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LG이노텍 임직원들, 신사업 발굴 직접 나선다

LG이노텍(대표 정철동)이 임직원 대상으로 신사업 발굴을 위한 'i-Lab'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i-Lab'은 'innovation Lab(혁신 연구소)'의 줄임말로 임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해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활동이다. i-Lab 1, 2기를 통해 총 100여 개 팀이 참여, 홈트레이닝 로봇, 메타버스 기반 공장 시뮬레이션 등 140여 개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강민석 CTO는 "하드웨어를 넘어 메타버스, 블록체인, AI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신사업 아이템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alpha, 디즈니+ 제휴로 콘텐츠 공급 박차…'블랙핑크 더 무비' 선보여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 alpha(대표 정기호)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kt alpha는 지난해 12월 쿠팡의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 및 올해 4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새콤달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해 OTT향 콘텐츠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선다. kt alpha는 K-POP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를 디즈니+에 독점으로 공급한다. kt alpha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K-POP 위상에 따라 영화, 시리즈, 애니 등 기존 장르에서 K-POP 콘텐츠까지 유통 영역을 확장하고 이를 디즈니+에 지속 공급하며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준공…최병오 회장 "K패션 글로벌 전초기지, 신 패션 클러스터 조성"

패션그룹형지가 18일 인천 송도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준공식을 열고 새롭게 비상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는대지면적 12,501.6㎡ (약 3,782평), 건축연면적 19,500여 평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23층 규모로 지어졌다. 오피스(지상 17층), 오피스텔(지상 23층), 판매시설(지상 3층) 등 총 3개동으로 구성된 대규모 센터다. 준공식에는 오명 전 부총리,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김민자 서울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은 "동대문 작은 옷가게로 시작해 변화와 혁신을 거듭했던 형지의 지난 40년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미래로 비상하는 도약대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전초기지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새로운 성장신화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580억 규모 '지뢰탐지기-Ⅱ' 양산 계약 체결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은 방위사업청과 580억 규모의 '지뢰탐지기-Ⅱ(PRS-20K) 양산 계약'을 체결했다. 2022년부터 1600여 대의 '지뢰탐지기-II'를 납품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향후 군 지뢰제거작전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지뢰제거 활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뢰탐지기-II는 지표투과레이다(GPR: Ground Penetrating Radar)와 금속탐지기(MD: Metal Detector) 복합센서를 통해 기존 지뢰탐지기로는 찾아내지 못했던 목함 및 발목 지뢰 등 비금속지뢰까지 탐지 가능하다. 또한, 탐지된 지뢰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탐지율은 월등히 높아지고, 오경보율은 저하되는 등 탐지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었다.

▲SKT, AI 플랫폼 누구(NUGU)로 주방에 AI 접목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국내 주방 TV 1위 업체인 코스텔(대표 류성현)과 자사 AI 플랫폼 '누구(NUGU)' 기반 AI 디바이스ᆞ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누구 SDK'가 탑재된 코스텔 주방 TV는 음성 명령에 따른 ▲ 음악ᆞ라디오 청취 ▲ 뉴스ᆞ날씨 확인 ▲ 팟캐스트 ▲ 레시피ᆞ메뉴 추천 ▲ 감성 대화 등 다양한 누구의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SKT의 '누구 SDK'가 타사의 디바이스에 탑재된 사례 중 이처럼 '누구' 플랫폼의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최초 사례로, SKT는 코스텔과 함께 태블릿ᆞ전기차용 충전기 등 다른 영역으로 '누구 SDK'를 탑재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한국타이어, 스피드메이트 전용 타이어 '로드메이트' 공급 체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가 18일 경기도 판교 테크노플렉스 본사에서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와 전용 상품 '로드메이트' 타이어 공급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피드메이트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는 '로드메이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다. 2가지 패턴으로 선보이며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라인업을 갖춰 다양한 차량에 장착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로드메이트' 공급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국내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AGE 20's 새 모델로 배우 '소이현' 발탁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배우 '소이현'을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AGE 20's는 소이현과 '나를 사랑하는 나에게'라는 메세지로 일상에서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AGE 20's가 추구하는 미(美)를 이야기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AGE 20's는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소이현과 함께 고객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며 생기 있는 브랜드로 나아갈 예정이다. AGE 20's와 모델 소이현이 함께하는 첫 캠페인은 10월 29일부터 지상파 방송과 유튜브,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온에어 될 예정이다.

▲롯데칠성,'킬리카눈 슬라우치' 앞세워 연말 와인 시장 공략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 등 롯데 그룹 내 유통 계열사와 공동 기획한 '킬리카눈 슬라우치(Kilikanoon The Slouch)'를 앞세워 연말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손꼽히고 있으며, IWSC(국제 주류 품평회,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로부터 '2018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매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부티크 와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의 와인에 대한 노하우에 롯데 그룹 내 유통 계열사의 구매력이 더해져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췄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고루 갖춘 다양한 와인을 엄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AT로스만스, 글로 프로 기기 90% 할인

BAT로스만스가 글로 프로 '부스트 위크' 앵콜 프로모션을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를 9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 프로 기기 할인과 함께 추첨을 통해 아이캠퍼 아이옥스 캠핑테이블(올인원카트+키친시스템), 콜맨 소파 체어, 모리모리 블루투스 LED 랜턴 스피커 등 다양한 가을 캠핑용품을 증정한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글로 프로를 접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서 글로 프로 슬림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빼빼로 굿즈 제작하고 온라인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빼빼로 캐릭터를 활용한 2종의 굿즈를 제작,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빼빼로프렌즈 X 핫트랙스 빼꾸 키트'는 롯데제과가 교보 핫트랙스와 손잡고 제작한 '빼빼로 꾸미기(빼꾸)' 키트로 데코페이퍼 5종과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2종,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메모지가 들어있다. '빼빼로프렌즈 카메라 키트'에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일회용 카메라와 DIY포토북, 에코 파우치 총 3종이 들어 있어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전개한다. 롯데제과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굿즈의 게시물을 리그램하면 추첨을 통해 '빼꾸' 키트와 카메라 키트를 각각 증정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비트윈' 멤버십 혜택 개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레스토랑, 스파, 객실 등 다양한 시설 이용에 대한 할인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연간 멤버십 '비트윈(BTWIN)'의 혜택을 18일부터 개편한다. 연회비는 오렌지 50만 원, 그린 90만 원, 퍼플 1백35만 원, 골드 5백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리뉴얼을 통해 명동 소재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 16층 레스토랑 10% 할인 및 연회 행사 시 와인 증정과 더불어 반얀트리 스파에서 새롭게 론칭한 헤드 스파 20% 할인을 공통 특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입 시 기본 특전으로는 페스타 바이 민구와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식음료 최대 15% 할인, 반얀트리 스파20% 할인, 몽상클레르 호텔점 10% 할인, 연회장 식대 5%할인 등이 있으며, 멤버십 단계별로 객실 무료 1박 숙박권을 비롯해 식사 5만원 이용권, 식사 50% 할인권, 스파 60분 전신 마사지 1인 이용권, 스파 이용 금액권, 케이크 무료 교환권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휠라코리아 " 스니커즈 원조 美 '케즈' 첫 브랜드북 '블루 매거진' 발간"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오랜 시간 이어온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반영한 '블루 매거진(BLUE Magazine)'을 발행했다. 케즈와 콘텐츠 그룹 로우프레스가 함께 만든 블루 매거진은 100여 년간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아온 케즈의 역사는 물론 자신만의 '맑음'을 찾아 자유롭고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이야기를 함께 전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MZ세대들이 추천하는 '케즈 부클로고 맨투맨' 스타일링 인터뷰, 작가 이슬아의 블루 에세이, 분야별 인플루언서 5인방의 인터뷰 등도 담겼다. 1916년에 탄생한 케즈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브랜드 모델 김새론의 모습으로 공개한 2021 FW 화보까지 총 7개의 챕터로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내 케즈의 맑고 순수한 감성을 공유했다.

▲SK매직, 친환경 가전의 新기준∙∙∙'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 출시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공개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모델명: ACL-15C1A)'를 출시했다. 친환경 플라스틱, 'PCR-ABS(Post-Consumer Recycled Material)'는 버려진 가전/전자 기기에 포함된 플라스틱에서 추출해 만든 재생 플라스틱으로 인체 무해한 친환경 소재다. 특히, 필수 부품을 제외한 제품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동일 평수의 일반 제품과 비교해 제품 1대 당, 신규 플라스틱 생산량을 3.4kg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는 페트병 242개(500ml 기준)에 해당하는 자원을 절약하는 동시에 30년생 소나무 1그루가 흡수하는 탄소량 3.5kg를 저감하는 효과와 같다. 제품 폐기 시에도 별도 수거를 통해 또 다른 친환경 제품으로 100% 자원 재순환이 가능하다.

▲'식빵 언니' 김연경, '바른 자세 언니'로 변신…에이블루, 김연경 '커블체어 그랜드' 온에어

에이블루가 신제품 '커블체어 그랜드'의 TVC를 온에어했다. '바른 언니 바른 자세'를 콘셉트로 한 이번 영상은 최근 커블체어 모델이 된 배구 황제 김연경 선수가 출연한다. '커블체어 그랜드'는 800만 개 이상 판매하며 얻은 커블체어의 빅데이터를 개발에 반영해 커블체어의 핵심 DNA인 지렛대 원리는 유지하면서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이다. 에이블루 관계자는 "식빵 언니에서 바른 언니가 된 김연경 선수와 함께 진행할 마케팅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이블루는 TVC 론칭을 기념해 70% 할인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며, 커블체어 그랜드 구매 후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김연경 선수 친필 사인볼을 증정한다.

▲뉴트리미, 개인맞춤 '1일 1포' 영양제 '에센셜 팩 큐브' 출시

개인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미(NutriMe)가 1포에 필수 영양을 모아 담은 '에센셜 팩 큐브'을 출시한다. 뉴트리미의 에센셜 팩 큐브는 뉴트리미가 현재 참여하고 있는 한국인 대상 개인맞춤영양 사업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한국인에게 다빈도로 추천된 영양기능성분을 조합하여 1일 1포로 간편히 섭취하도록 구성했다. 에센셜 팩 큐브는 15일분 구성의 국내 초소형 오메가-3 캅셀을 포함한 총 20종의 영양기능성분이 담긴 올인원 멀티 영양제로 12종의 비타민, 5종의 미네랄, rTG오메가-3(DHA+EPA), 루테인(마리골드꽃추출물), 코엔자임Q10으로 구성되어있다. 불필요한 성분이 첨가되지 않고 할랄 및 코셔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원료를 포함하고 있다. 또 수능을 한 달 앞둔 수험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