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대규모 할인축제…쇼핑모드 '온' 구매 '쓱'

김지우 / 기사승인 : 2021-10-19 14:39:40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롯데온, 2000억 규모 할인 행사…27일까지
SSG닷컴, 30~31일 '대한민국 쓱데이' 진행
마켓컬리, 가전·뷰티·주방·생활 등 최대 50%↓
홈플러스, 가을·겨울 속옷 신상품 할인 행사
유통업계가 연말 할인 축제를 시작했다. 그룹 계열사를 총동원해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경품행사 등으로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 롯데온은 매년 10월 '롯데온세상'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제공]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의 통합몰은 브랜드 협력사는 물론 그룹 계열사를 동원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규모 할인행사의 포문은 롯데쇼핑 통합몰 롯데온이 열었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열흘 간 '롯데온세상-세상에 온 브랜드'를 진행한다. '롯데온세상'은 매년 10월 진행하는 롯데쇼핑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개 핵심 브랜드를 비롯해 약 1000개 브랜드·셀러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결제 금액의 최대 10%가 엘포인트(L.Point)로 적립된다.

롯데온은 백화점 상품인 에스티로더, SK-II, 톰보이, LG전자, 삼성전자 등 매일 3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 점이 적립된다. 또 매출 상위 200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애플, LF, P&G, 아모레퍼시픽 등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매일 20개씩 선정해 할인한다.

롯데호텔·롯데월드·롯데제과 등 계열사의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코너도 있다. 20일까지 롯데호텔·롯데시티호텔·L7 등 숙박권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21일에는 롯데월드, 23일에는 롯데제과, 24일에는 롯데시네마 등이 할인한다.

롯데온 앱에 접속만 하면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마련해 앱 활성화에도 나섰다. '브랜드 럭키 드로우'를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뱅엔올룹슨 스피커, 애플 아이맥 등을 증정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롯데온세상은 1년 중 가장 큰 규모의 물량과 혜택이 있는 행사로, 올해는 약 2000억 원 규모의 역대급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오는 30~31일 그룹 계열사 18개가 참여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 [SSG닷컴 제공]

신세계그룹은 오는 30~31일 계열사 18개가 참여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 지난 12일부터 온라인과 TV를 통해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홍보에 들어갔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이라는 컨셉을 내세웠다. '럭키박스'를 주제로 W컨셉은 '패션 럭키박스', 신세계I&C는 '게임 럭키박스'로 경쟁하는 식이다.

오는 24일까지 SSG페이 앱에 접속하면 1일 1회, 기간 중 2회 'SSG머니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소 1000원부터 최대 백만 원까지 SSG머니가 지급된다. 쓱데이 기간인 30일과 31일 양일간 사용 가능하고 미사용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019년 처음 선보인 쓱데이는 첫 해 4000억 원, 지난해 6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신세계그룹 계열사간의 대대적 할인 경쟁을 행사 테마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마켓컬리는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수퍼 컬리 페스타(Super Kurly Festa)'를 시작했다. 첫 번째 기획전으로 '수퍼 플렉스 위크' 시작했다. 행사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마켓컬리 수퍼 플렉스 위크에는 삼성∙LG전자, 베르나르도, 설화수 등 가전, 뷰티, 주방, 생활 등 총 200여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설화수 자음생 앰플과 에센스, 베르나르도 플레이트 세트, 르쿠르제 고메밥솥 등이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건당 7만 원 이상 구매 시 1장 경품 응모권을, 10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장을 지급한다. 추첨은 25일 일괄 진행할 예정이다.

단 하루만 특별한 가격에 판매되는 '플렉스 프라이스(Flex Price)' 이벤트도 매일 오전 11시 2개씩의 상품이 공개한다. 마켓컬리는 오는 25일부터는 컬리 수퍼 페스타의 두번째 기획전인 '수퍼 세이브 위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올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할인하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2021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여는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너웨어 페스티벌'은 1년에 단 2회만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3월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홈플러스는 2021 FW 시즌 신상품 이너웨어를 2장 이상 구매 시 30% 할인, 일부 상품을 대상으로 1+1, 균일가 판매 등을 진행한다. 비너스, 비비안, 트리이엄프, 트라이 등이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보온 등 기능성과 편안함, 실용성을 갖춘 겨울철 이너웨어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며 "코로나19 여파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패션업계 중소 제조사들의 매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행사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U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