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10월20일)] LG엔솔·제네시스·대한항공·KT·효성첨단소재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10-20 11: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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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에너지솔루션 CHO 김흥식 부사장(왼쪽)과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화면)이 19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학교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배터리 인재 육성"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와(이하 연세대) 미래 배터리 인재를 직접 육성하기 위한 계약학과를 설립했다. 협약식에는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 LG에너지솔루션 CHO(최고인사책임자) 김흥식 부사장, 배터리 연구소장 정근창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하며,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이 모집 대상이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 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이 보장된다.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한 것은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여,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서다.

▲제네시스 GV70,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미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하는 2022년 올해의 SUV에 제네시스 GV70가 최종 선정됐다. 2022년 올해의 SUV 평가는 총 35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선정 후보에 오른 총 9개 차종 가운데 GV70가 2022 올해의 SUV에 최종 선정됐다. 모터트렌드는 지난 19일(한국시간), 제네시스 GV70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주행성능, 그리고 차량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2022 올해의 SUV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모터트렌드 에디터 미구엘 코티나는 "GV70는 파격적이고 신선한 외관 디자인으로 독자적인 고급스러움이 인상적이며 이는 유럽이나 미국, 일본 차량과 다른 제네시스만의 색깔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대한항공, 19개월 만에 하와이 하늘길 연다

대한항공은 11월 3일 부터 하와이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2020년 4월 3일부로 운항을 중단한지 19개월 만이다. 대한항공은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주 3회 운항 한다. 출발편(KE053)은 수·금·일요일 오후 8시 3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 현지 시간 당일 오전 10시 정각 도착한다. 복편(KE054)은 수·금·일요일 오전 11시 40분 호놀룰루를 출발, 다음날 오후 5시 4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영된다. 하와이 방문 내국인 여행객의 숫자는 지난 1월 200여 명에서 최근 월 1000여 명으로 확대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하와이는 대한항공 승무원이 뽑은 최고의 여행지 설문조사에서 수년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한 여행지로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이전 인천~하와이 노선을 1일 2회 씩 매주 14회 운항해왔다.

▲KT-KIST, AI로봇 플랫폼으로 국민 안전과 편익 강화

KT(대표 구현모)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윤석진)과 인공지능(AI)로봇 플랫폼 등을 통해 국민의 안전 및 편익 강화, 국가와 사회 현안 해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일 체결했다.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역량과 연구역량을 결합, 5G에 기반을 둔 AI로봇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로봇 분야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에서 협력 하기로 했다. KIST는 코로나 생활치료센터 등 격리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 배송 로봇 시제품에 KT 5G망을 적용하기 위한 시험을 진행 중이다. 또 최근 산업현장 안전문제 강화를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관련해 KIST가 개발중인 산업현장 안전 로봇을 KT가 보유한 솔루션과 연계한 산업로봇 공동 개발 및 사업화도 할 계획이다.
 
▲효성첨단소재, 코로나19 뚫고 '밀리폴 파리 2021' 참가

효성첨단소재가 19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밀리폴 파리(Milipol Paris) 2021'에 참가해 아라미드 섬유 알켁스(ALKEX®)1)가 적용된 경량화 방탄복/방탄헬멧을 선보였다. 밀리폴 파리는 안전 및 방위산업 분야에 있어서 세계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전시회다. 효성첨단소재는 해당 전시회를 통해 유럽, 미주, 중동의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알켁스(ALKEX®)의 우수한 방검, 방탄 솔루션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강력사를 사용한 경량화 방탄복과 방탄헬멧이 새로 개발되어 첫선을 보였다. 또한,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스페인, 벨기에, 독일 등 방탄 선진 기업들과 미팅을 진행하고 신규 공급 계약을 추진한다.

▲'렉서스 ES 300h', 컨슈머인사이트 2년 연속 '올해의 차' 선정

렉서스코리아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2021년 컨슈머인사이트 소비자체험평가에서 2년 연속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조사는 ▲제품만족도(TGR) ▲초기품질(TGW-i) ▲비용대비가치(VFM) 등 3개 항목에 대해 1년 이내 국산·수입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렉서스는 지난 10월 발표된 2021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에서도 수입차 부문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 만족도(CSI) ▲초기품질(TGR-i) ▲내구품질(TGW-d) 등 전 항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티몬 스키시즌권 매출 19배↑…'위드 코로나' 맞춤 여행상품 특가 판매

'위드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겨울 레저 및 여행 상품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티몬이 지난 1일~18일까지 판매된 스키시즌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9배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완화되는 분위기 속 미리 연말 여행 계획을 세우고 겨울스포츠를 즐기려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또 티몬은 10월까지 부산 인기 호텔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는 '부산 안심관광 여행 패키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오트 밀크, 한 달만에 20만명 선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오트 밀크로 주문한 음료가 한 달간 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트 밀크를 기본 우유로 하는 스타벅스 인기 음료인 '콜드 브루 오트 라떼'는 올해 4월 연중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6개월 만에 약 120만 잔이 판매되는 등 식물 기반 대체 우유에 대한 소비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오트 밀크로 변경이 가능한 음료 중 가장 인기 있는 음료는 '카페 라떼'이며 이어서 '디카페인 라떼', '블론드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인기 5개 음료에서 10만 건이 넘는 오트 밀크 선택이 적용되었다.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 지원

KT&G복지재단이 19일 용인시에 위치한 은이너싱홈 요양원에서 '2021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사업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경제적이고 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매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1950대에 이른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18년째 이어온 경차지원 사업이 열악한 현장에서 봉사하는 사회복지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매직소스 '연두' 이어 '고추장'까지··· 샘표 고추장, 'Great Taste Awards' 대상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샘표의 유기농 고추장 제품이 대상(3 Star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21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요리에센스 연두가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샘표 제품의 혁신성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식음료 시상식으로,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가장 권위 있는 식품 인증 제도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1만4000여 제품이 출품됐으며 샘표는 그중 약 1%만 받을 수 있는 대상(3 Stars, Exquisite 등급)을 수상했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구현한 제품이다. 샘표는 75년간 축적한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고추장의 감칠맛은 더 높이고 짠맛은 낮추며 매운맛을 부드럽게 조절했다. 이에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소스 형태로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서양식 요리에 잘 어울린다.

▲매일유업, 뼈건강 솔루션 골(骨)든밀크 무료체험 이벤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뼈건강 솔루션 골든밀크가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골든밀크 공식몰에 신규 회원가입 후 배송비 3000원을 결제하면 골든밀크 스틱 10포로 구성된 정가 2만5000원 상당의 본품을 받아볼 수 있다. 매일유업 골(骨)든밀크는 의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한골대사학회와 매일유업이 공동 개발한 뼈건강 특화 상품이다. 특히 등산이나 가벼운 운동 및 야외활동 시에도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타 먹기 편리하다.

▲교촌, 치킨 튀기는 로봇 개발한다...뉴로메카와 업무 협약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로봇 제조 업체 ㈜뉴로메카와 손잡고 협동 로봇 기술개발에 나선다. 교촌에프앤비㈜는 20일 경기도 오산시 교촌 본사에서 뉴로메카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치킨 튀김 과정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협력에 대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동 로봇을 활용한 치킨 조리 자동화 연구 개발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개발 예정인 협동 로봇은 교촌치킨 레시피에 맞는 전용 로봇으로 튀김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교촌치킨의 튀김 과정은 1차 튀김 후 조각 성형 그리고 2차 튀김으로 이어진다. 조각 성형은 치킨 조각에 붙은 불필요한 튀김 부스러기를 제거하는 작업이다. 또한 튀김 과정 외 반죽 및 소스 도포 등 치킨 조리의 전 과정에도 로봇 기술이 도입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NS홈쇼핑, 7회 연속 CCM인증 획득 도전
 
NS홈쇼핑은 CCM 인증기한 만료를 앞두고, 7회 연속 CCM 재인증 획득을 위한 심사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NS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고객위원 중심의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까다로운 품질경영시스템, 고객 불만족에 대한 OK서비스까지 다양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통해 2009년부터 2019년까지 6회 연속으로 CCM인증을 획득했다.

▲에스티유니타스 '키즈스콜레', 유교전서 선물 증정 이벤트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유초등 교육 자회사 '에스티키즈(ST kids) 키즈스콜레(이하 키즈스콜레)'가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키즈스콜레 부스를 마련하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이번 유교전은 상위 1%의 독서법으로 불리는 키즈스콜레의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맥밀란 퍼스트 시리즈의 리뉴얼을 새롭게 선보여 아이 독서법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WKBL 9년 연속 공식 음료 후원 계약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와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이 2023~2024시즌까지 공식 음료 후원 계약을 연장하고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동아오츠카는 9년 연속 여자프로농구 공식 음료 후원사로 활동하게 된다. 동아오츠카는 WKBL 주최 경기 및 행사뿐만 아니라 유소녀 대회 지원으로 한국여자농구 발전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GS홈쇼핑서 목표매출 초과 달성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17일 진행한 '마이녹셀' GS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에서 예상 매출의 150% 이상 초과 달성했다. 현대약품은 마이녹셀을 1초당 8개 꼴로 판매하며 첫 홈쇼핑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출시 한 달 만에 진행한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며 "소비자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와 만족도 높은 구성으로 마이녹셀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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