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10월21일)] 삼성電·LG電·KT·SK에너지·한화시스템 外

이종화 / 기사승인 : 2021-10-21 10:30:26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 로고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글로벌 톱5' 수성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치인 20%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Top)5'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 달러를 기록하며, 글로벌 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재무성과를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623억달러보다 20% 큰 폭으로 상승하며 746억 달러를 기록, 작년에 달성한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성장률은 올해 20%로 대폭 상승하며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6위와의 격차를 작년 54억달러에서 3배가 넘는 171억달러로 벌렸다.

▲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用 '레드 에일' 추가…총 6종 확대

LG전자는 2019년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출시하면서▲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IPA)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등 5종의 맥주캡슐을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 레드 에일(Red Ale)을 새롭게 선보인다.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LG 홈브루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레드 에일 캡슐을 추가로 개발했다. 올 들어 지난 달까지 LG 홈브루 전용 캡슐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페일 에일 또는 인디아 페일 에일과 같은 에일 계열을 선택한 비중은 절반에 가깝다. LG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화한 수제맥주제조기로, 집에서도 손쉽게 나만의 프리미엄 맥주를 만들 수 있다.

▲KT, 디지털·바이오헬스케어 투자 본격화...'차세대 유니콘' 9곳 선정

KT(대표 구현모)가 디지털·바이오헬스 시장을 이끌 '차세대 유니콘' 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00억 원 규모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넥스트 점프업(Next Jump-up)'을 시행한 결과 9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했다. ▲'돌연변이 선택적 증폭기술(UHS)'을 이용한 다중암 진단키트 '제노픽스' ▲유전성 다낭신(ADKPD) 진단 보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시너지에이아이' ▲AI기반 수술 동영상 아카이빙 시스템 '엠티이지' ▲실시간 암 조직 검출 의료영상기기 '프로이드'  ▲반려동물 온라인 수의사 상담 플랫폼 '닥터테일' ▲개인맞춤형 혈당 관리 애플리케이션, 건기식 쇼핑몰, PB 혈당계 구독 서비스 '닥터다이어리' ▲비대면 성매개 질환 진단 플랫폼 '쓰리제이' ▲만성질환 원격진료 플랫폼과 유방암 환자용 디지털 치료제 '올라운드닥터스' ▲보행 재활 로봇 기반 재활 서비스 '휴카시스템'이 최종 선발됐다.
 
▲SK에너지, 청정성강화 고급휘발유 리뉴얼 출시..."내 차와 지구를 위한 선택"

SK이노베이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청정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고급휘발유 제품을 출시했다. 내차 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ESG형 휘발유인 셈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존 브랜드명 'Solux(솔룩스)'에 'Plus+(플러스)'를 더한 'Solux plus+(솔룩스 플러스)'로 리뉴얼 됐다. SK에너지는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수요를 적극 반영하면서 차량 보호에 관심이 많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두배 이상 '청정'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제품은 지난 10월 1일부터 고급 휘발유를 취급하는 전국 SK주유소에서 주유할 수 있다.

▲한화시스템, 글로벌 방산기업 엘타∙엘빗과 기술협력...수출 경쟁력 강화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이 글로벌 대표 방산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수출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Seoul ADEX 2021)' 기간 동안 이스라엘 대표 방산 기업 엘타시스템(Elta Systems) 및 엘빗시스템(Elbit Systems)과 각각 '상호 기술협력 및 수출 기회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어성철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지난 40여 년간의 방산 기술을 바탕으로 우주∙UAM 등 신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선진 기업들과 기술 협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수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LG U+, '패스트파이브'와 맞손...기업 솔루션 시장 공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기업 전용 솔루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공유 오피스 사업자인 '패스트파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패스트파이브는 전국 36개 지점을 보유한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1위 기업으로, 누적 이용 고객사는 1만 3000여 개에 이른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전화를 비롯한 통신 상품과 웹팩스·웍스·근무시간관리 등 기업 전용 솔루션을 패스트파이브 입주 기업에 할인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패스트파이브는 LG유플러스를 비롯한 IT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할인해 제공, 입주 기업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유 오피스 분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한 기업은 저렴한 비용으로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S-OIL,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 후원금 2억 원 전달...7년간 13.5억 후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21일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油)' 캠페인 기부금 2억 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총 425세대의 조손가정과 독거노인ᆞ장애인ᆞ다문화가정 등에 난방유(등유)를 제공하는데 쓰인다. S-OIL은 2015년부터 정유 업종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겨울철에 보일러를 사용하지 못하는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7년 동안 총 1986가정에 13억5000만 원을 후원했다.

▲하이트진로, 전국 30곳 소방서에 3500인분 간식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해온 '2021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21일 경기도 이천소방서를 마지막으로 종료했다. 하이트진로는 서울 강남소방서를 시작으로 6개월간 전국 8개 지역(서울, 경기, 인천, 제주, 창원, 전남, 전북, 대전) 소방본부 산하 30개 소방서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왔다.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차를 운영, 총 3500여명에게 푸짐한 간식과 선물을 증정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고가 많은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소방관복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쿠쿠, 해외 시장 유통망 확대 속도…매출 신장도 청신호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해외시장 내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매출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쿠쿠전자는 진출한 국가의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현지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늘리며 시장 점유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법인 청도복고전자는 올해 9월 오프라인을 통한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48%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 베트남 법인도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5% 크게 증가했다. 미국 판매 법인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실적을 나타냈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역대 최다 신메뉴 50종 '퀸즈 페스티벌' 진행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역대 최다 신메뉴 50여 종을 선보이며 '퀸즈 페스티벌' 시즌에 돌입한다. 이번 신메뉴는 'BBQ&그릴', '웨스턴', '피자&파스타', '올데이스시바', '한식' 등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아메리칸 차이니즈'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해 선보인다. 애슐리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평일디너 및 주말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탭비어 생맥주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 종가집 후원, 영국·프랑스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성료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SF애드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가 미∙영∙프 3개국 중 영국과 프랑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는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영국, 프랑스, 미국 등 총 3개국을 대상으로 김치 요리대회와 각종 부대행사가 마련됐으며, 그 중 영국과 프랑스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르 꼬르동 블루'와의 협업을 통해 김치 요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미국에서는 CIA와의 협업을 통해 11월 초에 요리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레트로'와 '비주얼'의 만남...BBQ, 치킨성수기 타깃 신제품 3종 출시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가을 겨울 치킨 성수기를 겨냥해 '레트로' 감성과 파격적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가족의 따뜻함'을 테마로 옛날 통닭의 맛을 재해석하여 두 가지 맛, 두 마리 치킨으로 즐길 수 있는 '파더's 치킨'과 특제 간장소스로 만든 치킨 위에 새하얀 갈릭 후레이크를 눈처럼 쌓아 올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눈:맞은 닭', 넓적다리살에 건강에 좋은 오징어 먹물 튀김 옷으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까먹(물)치킨'이 그 주인공이다. BBQ 관계자는 "색다른 메뉴로 MZ세대의 도전정신을 자극하여 젊은 소비자층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동시에 향수를 일으키는 추억의 메뉴로 기성세대의 입맛도 사로잡고자 했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KT 기가지니로 주문하면 집앞 배송"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과 자사의 전문 배송요원이 집 앞까지 찾아가는 가정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는 기가지니의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제주삼다수를 주문하는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각 가정 내 소비 패턴을 미리 예측해 생수 구매시점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개인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광동제약의 가정배송 서비스는 전국 130여 개의 제주삼다수 전문 대리점에서 주문 사항을 접수한 뒤 전담 직원이 직접 주문 고객의 집 앞까지 제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도입됐다. 광동제약은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1월 말까지 할인행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놈앤컴퍼니, 'BIO-EU 2021' 참가…"핵심 파이프라인 논의"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박한수)가 10월 25~28일(현지시간) 4일 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유럽 최대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 'BIO-EU 2021'에 참가한다. BIO-EU 2021은 1995년부터 매년 전세계 50여개국 다국적 제약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바이오 제약업계 최대 연례행사다. 신약후보물질들의 라이센싱, 공동개발 등의 비즈니스 기회 관련 논의가 빠르게 진행되는 자리다. 글로벌 제약사와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 신규타깃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GENA-104'과 뇌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SB-121'를 포함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진행상황을 소개하고 파트너링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GENA-104'의 경우 자사 항체신약 파이프라인의 첫 비즈니스 딜인만큼 최적의 파트너사와 최적의 조건을 위해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북한산 가을단풍 최적 호텔...파라스파라, 가을피크닉 '화-목한 휴식' 프로모션

북한산 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한 '파라스파라 서울'이 화-목요일 투숙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가득담은 '화목한 휴식'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TO-GO로 제공되는 치킨 & 맥주 세트,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우디플레이트(Woody Plate)'의 2인 조식 뷔페, 배쓰프로젝트의 컬러풀 입욕제 세트(우주+내츄럴 입욕제)를 증정한다. 특히 10월 투숙 고객 한정으로 '수채화 그리기 키트'를 제공한다. 실내 수영장 및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성인 2인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파라스파라 곳곳에는 특별한 공간들이 많아 단풍 피크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산속에 숨겨진 시크릿한 루프탑 테라스, 1층 야외 수영장과 이어진 베이커리 카페 '파크689' 등을 비롯해 옥상정원, 북한산 산책로, 객실 발코니 등 다양한 공간에서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UPI뉴스 / 산업부 lif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